다음 검색등록하는 방법

이번에는 다음 검색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저는 네이버와 구글에만 등록시켜 뒀었는데 오늘 다음에도 검색등록 신청을 하고 왔습니다. 다음에 검색등록 신청을 하는데 따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할 수 있네요. url 삭제 신청할 때도 그랬지만 따로 회원가입을 하여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신청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러면 검색등록을 해보도록 할까요. 먼저 인터넷에서 '다음 검색등록'로 검색하여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Daum 검색등록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화면을 보면 등록정보 입력이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검색등록 선택'은 [블로그 등록]으로 선택하고 나서 블로그 URL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립니다.

http:// 은 고정된 문구라서 블로그 주소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https라고 수정하려고 몇 번이나 지우려고 시도를 해보기도 했답니다. 하하하...

아래에 문구를 보니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는 따로 등록 신청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검색노출이 된다고 합니다. 이쪽은 전부 블로그로 노출이 되겠지만, 별도로 등록하는 사이트나 블로그는 '블로그 등록 시 블로그 혹은 웹문서 검색에 노출됩니다'라고 적혀 있네요. 이것도 웹문서로 노출되면 블로그로 노출시키기 위한 방법을 찾아다녀야 하는 건가요.
하지만 등록 신청을 완료하고 나서 신청이 되었다는 메일을 확인해보면 '웹문서 검색에 노출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라는 문구가 있어서 일단은 블로그로 등록되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은 개인정보수집 동의하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전부 체크를 하고 나서 확인을 눌립니다.


마지막은 등록자 정보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라고 하네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나서 확인을 눌립니다.


등록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보이네요. 아래에 내용을 읽어보면 신청한다고 바로 등록이 되는 게 아니라 심사를 거친 후에 검색 노출이 된다는 글이 보이네요. 또한, 등록 이후 검색 노출은 최대 5일 정도가 소요된다는 점과 처리 결과는 별도로 알려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심사 시간은 어느 정도 걸릴 지는 모르겠지만 승인이 됐는지 거부가 됐는지는 이메일로 알려주겠죠? 등록 이후에는 나중에 직접 검색을 해봐야겠네요.

2018.07.01
신청하고 2주가 다 되어가는데 전혀 검색이 안 되는 걸 보니 통과되지 못한 것 같습니다. 그냥 미련없이 포기하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