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핑 딜리버리 후기


제목 : 슬리핑 딜리버리(Sleeping Delivery)
제작 : Day7
장르 : 여성향 게임, 비주얼 노벨
언어 : 한국어(Korean)
기종 : 모바일(mobile)
다운로드(download) : Google Play Store(구글플레이스토어)

이 게임은 작년에 했었는데 류재현만 공략하고 삭제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스토리를 읽어보니 류재현의 경우에 엔딩은 3개가 있었고, 클리어하는데는 시간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과금 유도가 심한 편이지만 무료 충전을 이용하면 금방 클리어 가능합니다. 다만 올클리어하는데는 무료 충전으로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무료 충전한다고 어플을 설치하고 삭제하고를 반복하다가 나중에 휴대폰을 깨끗하게 한 번 초기화를 시켰죠.

스토리는 악몽에 시달려서 잠을 이루지 못 하는 히로인이 잠을 자려고 슬리핑 딜리버리의 배달원을 부르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서로 사랑에 빠졌죠.

게임 진행은 매일 배달원을 선택할 수 있고, 배달원을 선택하면 대화하기, 재워주기, 온기부탁이라는 게 있습니다. 대화하기는 스토리 진행이고, 재워주기는 자장가랑 책 읽어주는 보이스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온기 부탁은 스토리를 진행할 때마다 하나씩 열리는데 예를 들어서 손잡기라면 그냥 손을 잡았다는 말과 캐릭터의 보이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재워주기나 스토리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은화로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은화는 무료 충전이 가능합니다. 주로 어플을 설치해서 실행하는 타입으로 광고는 많지만 게임을 진행하는데 과금은 안 해도 돼서 편하긴 편합니다. 저는 류재현 엔딩 3개를 다 보는데 어플을 4~5개 정도 설치한 것 같습니다. 트위터로도 공유해서 은화를 획득하긴 했지만요.

스토리는 짧아서 금방 다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을 하면서 정말 좋았던 게 스킵 버튼이 있었어요!!! 읽었던 것 다시 넘기는데 시간이 걸리니까 스킵 버튼이 있어서 정말 편했습니다. 제발 다른 게임에도 스킵 버튼 좀 만들어줬으면 좋겠어요. 만들어 달라고 요청해도 안 만들어줘서 슬프지만요...

해피 엔딩은 선택지 공략을 찾아보시고, 새드 엔딩은 선택지 중에서 상대방이 싫어할 만한 걸 고르니까 되더라고요. 류재현 루트 한정인지는 모르겠지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