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랑은, 이단 -벨리알 문서- 리뷰


오랜만에 이 사랑은 이단을 검색을 해봤는데 벨리알 문서도 정발로 나왔었네요. 이북 발매일 시점이 2021년 4월이더군요. 저는 거의 잊고 살아서 며칠 전에 이걸 봤어요. 이거 보면서 '2부는...'하면서 검색해보니 아직 안 나왔더군요. 빨리 주인공들의 알콩달콩한 신혼 생활을 보고 싶어요!

벨리알 문서는 4권은 아니고, 외전입니다. 내용이 1권 이전인 과거, 요시노가 고등학생일 때의 일입니다. 요시노가 수학여행을 가는 편이 있는데, 벨리알은 모습을 바꿔서 몰래 따라가서 열심히 요시노의 사진을 찍으면서 요시노에게 집적거리는 남학생들도 처리합니다. 게다가 뒤에서 요시노가 모르게 요시노를 지킨다고 애쓰는 걸 보면 지극정성입니다. 벨리알이 요시노를 지키기 위해서라는 목숨도 내줄 수 있다면서... 신이 벨리알에게 요시노를 연모하냐고 물어보는데 벨리알은 사랑일 리는 없다고, 소유물을 지키는 것뿐이라고 하면서 외면하는 걸 보면 대단합니다. 저 상황에서도 저러한데, 본편에서 그 사건들이 없었으면 주인공들이 마음고생을 많이 하고 나서 나중에 사랑이라는 걸 깨닫는 날이 오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러고 보니 어느 분의 리뷰에 따르면 정발본에 삭제된 장면들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원서를 안 봐서 장면이 몇 개나 잘렸는지는 모르겠지만, 19금 달고 와서 자르는 건 너무하지 않나요. 왜 잘랐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