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환그이 ~SUMMONERS×LOVERS~ 서비스 종료


제가 이 게임을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스토리는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는 적어 놓았지만 업데이트의 기미는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이벤트와 뽑기를 중단하고 방치하기 시작했는데 그때가 언제부터였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 게임을 방치하기 시작하면 나중에 서비스를 종료하겠다는 의미긴 하지만요... 그러다가 이벤트와 뽑기를 재탕하기 시작하더니 결국은 서비스 종료 공지가 떴습니다.


과금 포인트인 '코인' 판매는 벌써 종료했고, 서비스는 이번 달까지로 2월 28일이면 종료하는군요. 저는 이 게임을 2016년부터 시작했는데 게임을 방치한 순간부터는 가끔씩 로그인 정도만 했습니다. 스토리도 업데이트를 안 하는 상황에서 이벤트나 뽑기까지도 없으니까, 그나마 게임을 하던 올드 유저들도 관두기 시작하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지금은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조금밖에 없습니다.


다른 클럽에서 진행하는 연성 이벤트에 참가하면서 아이템을 열심히 모아뒀는데 쓰지도 못하고 끝나네요. 이 게임은 스토리 진행과 연성 이벤트 때문에 부계도 3~4개를 만들어서 진행했었는데 말이죠. 스토리는 공략 캐릭터 2명만 아직 다 못 본 상태인데, 딱히 보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도 않아서 그냥 포기했습니다. 스토리를 읽기 위해서는 친밀도를 올려야 하는데, 매번 이걸 하는 게 너무 귀찮습니다.


연성 이벤트에 점수를 많이 받기 위해서라도 스테이터스를 올리긴 했지만, 저는 여기까지가 한계였습니다. (머니 모으는 게 너무 귀찮아요...) 공식 연성 이벤트에서 미니 캐릭터를 얻기 위해 열심히 했는데, 4개까지만 획득하고 끝이라니...


마지막은 아바타 모음입니다. 아바타는 많이 있지만 일일이 다 찍는 건 귀찮아서, 스테이터스 수치가 높은 아바타로 스샷을 몇 장 찍어봤습니다. 가장 귀여운 건 미니 캐릭터들이네요. 미니 캐릭터는 하나라도 얻는 게 참 힘들었습니다. 스테이터스가 최대치인 건 프리 마켓에 올라오면 가격이 비싸니까요. 애초에 획득 조건이 이벤트 뽑기 또는 공식에서 진행하는 연성 이벤트다보니... (몇 사람밖에 획득을 못 합니다.)

헤어나 원피스, 소품은 많아도 눈동자 아바타는 기본을 포함하여 3개밖에 없어서 슬픕니다. 프리 마켓에서 스테이터스가 올라가는 눈동자는 비싸거든요. 뽑기 운은 없어서 눈동자는 안 걸리고... 눈동자는 그냥 포기하는 게 마음이 편하더군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