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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고어 만화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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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쓰르라미 울 적에 원제 : ひぐらしのなく頃に 연령 : 15+ 원작은 게임이고, 장르는 심리 서스펜스, 판타지, 고어입니다. 스토리는 인구가 2000명이 안 되는 히나미자와 마을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마을에서는 연속 괴사 사건이 발생했으며, 매년 6월의 정해진 날에 한 명이 죽고 한 명이 사라지는 괴기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과연 이 사건의 정체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을 것인가? 이야기는 옴니버스식으로 전개가 되고, 문제편과 해결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해결편은 문제편에서의 의문이 모두 풀리기 때문에 절대 먼저 보면 안 됩니다. 저는 애니로만 봤습니다. 후반부에는 누군가 한 명이 미쳐가면서 사람을 죽이는데... 야구방망이로 죽고, 도끼로 죽고, 칼로 죽는 등... 문제편에서는 왜 그런지 전혀 알 수가 없어요. 나중에 해결편에 가서야 이유를 알게 되고, 이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이뤄가는 게 재밌었습니다. 제목 : 미스미소우 원제 : ミスミソウ 双葉社 試し読み : 책 미리보기 '내 가족이 불타 죽었다.' '할머니, 나 말이야…… 사람을 죽였어.' 여주인공이 도쿄에서 시골로 내려오고 학교에서 왕따를 당하는데, 화재로 가족을 잃게 되면서 가해자들에게 복수하는 내용입니다. 1화 마지막에 집이 불타면서 꿈도 희망도 없더군요. 여주인공이 절망하다가 반 친구들이 방화를 저질렀다는 걸 알게 되면서 다 죽이기로 결심합니다. 솔직히 여기는 정상적인 인물이 거의 없어요. 대부분의 애들이 미쳤고, 일부 가해자들은 범죄를 저지르고도 뻔뻔하기 짝이 없습니다. 또, 인물들의 자라온 환경과 상황을 보면 제법 어둡습니다. 1화 마지막 부분이 너무 절망적이라서 봤습니다. 그렇게 후반에는 캐릭터들이 죽어가니 고어하고, 통수도 맞았습니다. 정말 꿈도 희망도 없더라고요. 영화화가 됐더군요. 제목은 '노루귀꽃'이고, 관람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입니다. 제목

일본어 접두사 御 (お, ご) 차이점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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御( お / ご ) : 미화, 존경, 겸양 등의 의미를 나타내며, お는 일본어 고유 단어에 사용하고, ご는 한자에 사용합니다. 그리고 카타카나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보면 한 가지 의문점이 생기는데 '일본어 고유 단어와 한자를 어떻게 구분해서 써야 할까?' 이것에 대해서 선생님께 몇 번 질문을 해봤는데… 솔직히 그 많은 단어를 일일이 하나씩 구분하는 건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냥 많이 사용하는 단어를 외워서 사용하는 방법밖에 없더군요. 늘 사용하는 단어에만 사용하니까요. Ex) 先生(せんせい)が お電話 (でんわ)をくださった。 선생님이 전화를 해주셨다.( お電話 : 존경의 의미로 사용) Ex) 明日(あした)、私(わたし)が ご連絡(れんらく)します 。 내일 제가 연락하겠습니다.( ご連絡 : 겸양의 의미로 사용) Ex) お弁当 (べんとう)を食(た)べよう! 도시락을 먹자! ( お弁当 : 미화의 의미로 사용) 1. お + 和語 일본어 고유 단어 1-1. 명사 お金(かね)、お水(みず)、お菓子(かし)、お土産(みやげ)、お医者(いしゃ)、お年(とし)、お茶(ちゃ)、お酒(さけ)、お互(たが)い、お客(きゃく)、お手洗(てあら)い、お元気(げんき)、お城(しろ)、おかばん、お弁当(べんとう)、お友達(ともだち)、お仕事(しごと)、お話(はなし)、お帰り(かえり)、お一人(ひとり) 예외 : お電話、お約束(やくそく)、お返事(へんじ)、お加減(かげん)、お時間(じかん)、お食事(おしょくじ)、お勉強(べんきょう)、お誕生日(たんじょうび) 1-2. い형용사 お美(うつく)しい、お忙(いそが)しい、お若(わか)い、お詳(くわ)しい 1-3. な형용사 お元気(げんき)だ、お上手(じょうず)だ 2 ご + 漢字 한자(중국에서 만들어진 말) 2-1. 명사 ご結婚(けっこん)、ご質問(しつもん)、ご紹介(しょうかい)、ご案内(あんない)、ご主人(しゅじん)、ご注意(ちゅうい)、ご用件(ようけん)、ご連絡(れんらく)、ご生誕(せいたん)、ご友人(ゆうじん)、ご家族(か

일본어 ある いる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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ある、いる 둘 다 '있다'의 뜻을 가지고 있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ある : 사물, 식물과 같이 의지가 없는 것 . 자기 의지로 움직일 수 없는 것을 의미합니다. いる : 사람, 동물과 같이 의지가 있는 것 . 자기 의지로 움직일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1. [장소] に [명사] が [あります / います] :~에 ~이/가 있습니다. ex) ここにペンがあります。 (여기에 펜이 있습니다. ) ex) 学校(がっこう)に学生(がくせい)がいます。 (학교에 학생이 있습니다.) 2. [명사] は[장소] に [あります / います] :~은/는 ~에 있습니다. ex) ペンはここにあります。 (펜은 여기에 있습니다.) ex) 学生(がくせい)は学校(がっこう)にいます。 (학생은 학교에 있습니다.) 3. [명사] はどこに [ありますか / いますか] :~은/는 어디에 있습니까? 질문 : かばんはどこにありますか。 (가방은 어디에 있습니까?) 답변 : かばんは机(つくえ)の上(うえ)にあります。 (가방은 책상 위에 있습니다.) 질문 : Aさんはどこにいますか。 (A씨는 어디에 있습니까?) 답변 : Aさんは部屋(へや)にいます。 (A씨는 방에 있습니다.) 4. (크기,거리,무게 등) あります :~됩니다. ex) 私(わたし)の背(せい)は170センチぐらいあります。 (저의 키는 170cm 정도 됩니다.)

환상게임 현무개전 11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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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환상게임 현무개전 11 원제 : ふしぎ遊戯 玄武開伝 11 저자 : 와타세 유우 장르 : 해외순정만화, 판타지 小学館 試し読み : 책 미리보기(japanese) 아래의 글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10권 뒷부분에 등장하게 되는 로운 황족의 과거가 알고 보니 예언(리무드가 자기 아버지인 왕을 죽인다)이 거짓이었습니다. 타키코는 그 사실을 테무단 왕에게 전하려고 합니다. 그때 유녀 일행은 테구를 구출하러 가고, 하가스가 희생해서 테구는 완전한 칠성사가 되게 됩니다.(쌍둥이라서 반쪽 칠성사) 테무단 왕이 죽고 나서 리무드가 왕위를 이어 받고 타키코와 결혼하는 줄 알았는데, 구동군이 쳐들어오게 됩니다. 처음에 대충 훑어봤을 때는 결혼식이 있다는 사실에 즐거워서 다른 걸 신경 쓸 틈은 전혀 없었습니다. 읽지도 않은 상태였으니까요. 그런데 읽어 보니 기분이 좀 착잡합니다. 이번 권에서 병으로 명이 얼마 남지 않은 테무단 왕과 히가스는 가차없이 죽어버리더군요. 테무단 왕은 별로 관심이 없지만 히가스와 피르카 커플은 나름 좋아했는데 히가스가 죽으니 씁쓸합니다. 히가스 돌려줘요. 테무단 왕은 예전이 아닌 최근의 행실이 기억나진 않습니다만(현무개전 내용은 거의 다 까먹었습니다. 전체적인 부분은 약간 기억하는데 나머지 부분은 전혀...) 최근에도 아마 별로 좋게 나온 것 같지는 않은데? 테무단 왕이 하는 일을 다른 사람들이 이유도 모르는 채 본다면 완전히 나쁜 놈이겠지만, 그래도 그는 여전히 백성을 생각하는 사람이더군요. 미움 받을 짓은 자기가 다 하고 있는 거지요. 이번 권을 보면서 결말은 새드로 확정이네요. 명이 얼마 남지 않은 사람들을 저세상으로 보내는 것도 그렇고, 타키코의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도 밝혀졌고, 결혼식도 올렸으니 할 건 다했지요. 타키코가 몸은 없어지더라도, 생명은 영원할 것다고 생각을 하면서, 영원히 리무드를 지켜주고 싶다고 그렇게 하고 싶다고 말하는데... 죽어서도 계속 리무드만 생각하겠

[Linux/리눅스] 리눅스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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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리눅스 시작 과정 Power On → System Reset → Login Prompt → ID/PW Input → Shell(bash) → Command → Kernel → Control → Monitor (명령이 끝나면 다시 Shell로 넘어갑니다.) 2. Shell 1) Shell의 의미 shell라는 건 명령어 해석기를 말합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명령어를 해석해서 커널에게 전달하거나 커널이 수행을 완료한 결과를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쉽게 말하면 사용자가 명령어를 입력하는 그 환경을 말하는 거죠. " kernel ↔ Shell ↔ User " shell은 사용자와 커널 사이에 중간 다리 역할을 합니다. 2) Shell의 기능 명령프롬프트로 내부 명령과 외부 명령을 실행해줍니다. 내부 명령은 시스템 내부에서 작동하는 명령들을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명령을 입력하고 하는 것은 외부 명령에 해당되죠. 여러 명령들을 파이프( | )라는 명령어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A 와 B 라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파이프로 A와 B를 연결해서 동시에 실행시킬 수 있다는 거죠. (순차적으로 실행시키는 명령어로는 세미콜론 ( ; )도 있습니다.) 리다이렉션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입·출력의 방향을 바꿔주는 걸 의미합니다. 특수문자 해석 및 치환, 명령어를 치환해주고 지역 변수와 환경 변수를 관리합니다. 3) Shell의 Prompt # echo SHELL echo는 뒤에 나오는 문자열을 화면에 출력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위의 예시에서는 SHELL 이라는 내용이 화면에 출력되겠네요. # echo $SHELL 리눅스에서 변수는 변수명 앞에 $를 붙입니다. 그러면 $SHELL는 변수가 되겠죠. 이때는 변수 값을 출력합니다. 3. PATH PATH 를 보면 여러 경로들이 있습니다. 일단 경로들을 각각 구분시켜주는 게 콜론( : )입니다. '왜 $PATH에 이 경로들이 저장

일본어 ざるを得ない

[ない형]ざるを得(え)ない 1. (しないわけにはいかない) 하지 않을 수 없다. 2. (止むを得ず…する) 마지못해, 어쩔 수 없이…한다. 3. 예외 : する → せざるを得ない 로 사용합니다. 明日(あした)試験(しけん)なので、勉強(べんきょう) せざるを得ない 。 내일 시험이라서 공부하지 않을 수 없다. (공부해야 한다.) 勉強する → する → せざるを得ない → 勉強せざるを得ない 正論(せいろん)を言(い)われたら、自分(じぶん)が間違(まちが)っていたと 認(みと)め ざるを得ない 。 정론을 들으면 자신이 틀렸다고 인정할 수 밖에 없다. 認める → 認め (ない) → 認めざるを得ない (大好き、 愛嬌など) そんなことを言われたら、お願(ねが)いを 聞(き)か ざるを得なくなる 。 (정말 좋아해, 애교 등) 그런 말을 들으면 부탁을 들을 수 밖에 없게 된다. 聞く → 聞か (ない) → 聞かざるを得ない → 聞かざるを得なくなる 肩(かた)を押(お)されて、唇(くちびる)を 離(はな)さ ざるを得なくなる 。 (상대방이) 어깨를 밀어서 입술을 뗄 수 밖에 없게 된다. 離す → 離さ (ない) → 離さざるを得ない → 離さざるを得なくなる

바람의 성흔 홍염의 무녀 1권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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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바람의 성흔 홍염의 무녀 1 원제 : 風の聖痕 紅炎の御子 1 저자 : 네코미야 카이 / 원작 : 야마토 타카히로 연령 : 15+ 바람의 성흔 만화책인데 2권으로 완결입니다. 1권 표지는 아야노군요. 표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15세 이상만 보세요.] 라고 적힌 문구를 보면서 왜 15세인지 모르겠습니다. 1권에서 그나마 저기에 해당할 부분이 있다면 시체가 토막나서 하늘에서 떨어지는 한 장면이라든가 아야노의 한 순간의 상상밖에는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상상은 15세 판정을 받을 정도는 아니었고, 그렇다면 시체가 토막나는 부분밖에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그렇게 심한 장면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 말이죠. (예전에 봤던 만화 중에서 구더기가 나오거나 내장이 입에서 튀어나오는 건 15세도 아니었는데?) 소설에서는 남주인공인 카즈마 시점으로 전개가 되는데, 만화책에서는 여주인공인 아야노의 시점으로 전개가 됩니다. 1권에는 총 4화로 구성되어 있고, 그 중에서 1화에는 제가 본 적 없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소설 1~6권에서 못 봤던 내용인지 아니면 기억이 안 나는 건지 모르겠군요. 2~4화까지는 미사오편으로 미사오와 제대로 싸우기 전에 끝나버려서 2권에서 이어지겠더군요. 소설 일러스트, 애니, 만화책의 카즈마는 이미지가 달라서 볼 때마다 느낌이 새롭습니다. 소설 일러스트에서는 초반에는 어려보였다가(동안은 아니잖아?) 나중에서야 원래 나이대로 돌아가는 것 같았고, 만화책이나 애니는 20대로 보이니 괜찮았던 것 같네요. 만화책을 보면서 인상적이었던 게 인물들의 분노하는 표정이나 섬뜩한 표정의 지을 때 제법 섬짓하게 그려져 있더군요.

환상게임 현무개전 10권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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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환상게임 현무개전 10 원제 : ふしぎ遊戯 玄武開伝 10 저자 : 와타세 유우 小学館 試し読み : 책 미리보기(japanese) [원서 기준] 환상게임 현무개전 9권 발매일 2008년 9월 26일 환상게임 현무개전 9.5권 공식 팬북 발매일 2009년 8월 26일 환상게임 현무개전 10권 발매일 2011년 6월 24일 작가님이 편찮으셔서 2013년에 나온다는 소문도 있었지만, 10권이 발매되는데 약 2년 9개월의 길고 긴 시간이 걸렸습니다. 팬북을 샀을 당시에도 10권이 나올 거라는 희망은 거의 없었는데... 발매가 되니 너무 좋군요! 앞에 살짝 읽어보고 그림만 훑어봤는데 뒷부분은 테무단의 과거로 리무드를 죽이려고 하는 계기더군요. 9권 마지막 부분에 "내 아내가 돼라."라는 말만 던져놓고 끝나서 어차피 못 이루어 질텐데 하면서도 약간은 기대를 해봤습니다. 그래봤자 별로 소용없는 짓이었지만요. 끝을 향해서 달려가는데 보면서 끝을 보고 싶지 않더군요. 솔직히 현무한테 먹히길 바라지 않거든요. 이미 죽는다는 결말로 확정이 난 상태지만 안 먹히고 해피엔딩으로 끝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초대 책 안에 들어간 사람으로서 현무에게 먹히지 않으면 주작전에서 나왔던 얘기랑 달라지겠지만 그래도 해피를 바라고 싶네요. 솔직히 초반에 여주인공이 아무리봐도 현무에게 잡아먹힐 인물로는 안 보였는데, 설마 '병'을 무기로 삼아서 씁쓸합니다. 과연 먹힌다면 언제부터일지... 문득 떠올랐는데 초대 칠성사들은 자연계로 능력이 참 좋네요. 바람, 얼음, 물, 흙, 바늘, 머리카락, 노래 & 흡수? 이 쌍둥이들도 능력이 좋단 말이죠. 4대 원소 중에서 불이 빠지긴 했지만, 그래도 불은 주작전에서 부채로 볼 수 있었죠. 그러고 보면 주작전과 청룡전에서는 순수 자연계 능력을 가진 사람이 없어서, 거의 무기의 힘을 이용했던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Linux/리눅스] 파일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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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트 디렉터리(최상의 디렉터리). 이 디렉터리를 기준으로 모든 디렉터리가 생성된다. 모든 디렉터리의 출발점이자 다른 파티션의 연결점이다. /bin 시스템을 사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명령어을 포함한다. 모든 사용자들이 사용 가능한 명령어이다. ex) ls, cp, mv 등 /sbin 최고 관리자가 사용하는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명령어가 존재하는 디렉터리. ex) shutdown, reboot 등 /boot 부팅에 필요한 커널과 부팅할 때 필요한 핵심 파일이 들어 있다. /dev 디바이스(device). 실제 하드웨어(저장장치, 통신장치, 음악카드 등)와 연결된 장치 파일들이 들어 있다. /dev/null 없는 장치로 아무 반응도 하지 않는 장치이다. /etc 환경설정, 필수설정, 계정 정보, 방어벽, 시간 설정 등의 시스템 설정 파일이 들어 있다. /etc/fstab 장치와 디렉터리의 연결 정보로 부팅 시 자동으로 디스크와 디렉터리를 연결한다. /etc/resolv.conf DNS 서버의 정보와 호스트 이름이 들어 있는 파일이다. /etc/hosts 자신만의 도메인을 등록하는 장소로 원하는 도메인명을 사용할 수 있다. /etc/crontab 주기적으로 반복되는 일을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 작업을 예약해 놓는 장소. /home 일반 사용자의 홈 디렉터리가 생성되는 곳이다. 일반 사용자의 계정이 들어간 폴더가 생성되는 곳이다. /root 시스템 관리자(최고 관리자)인 root 사용자의 홈 디렉터리. /lib 라이브러리(library). 시스템 운영 및 프로그램 구동 시 필요한 공유 라이브러리를 말한다. /mnt 마운트(mount). CD-ROM과 플로피 장치에 대한 기본 마운트 포인트를 제공한다. ex) mount /mnt/cdrom ex) mount /dev/sda /mnt/usb /proc 프로세스(process). 프로세스와 시스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

시작하는 니나 3, 4권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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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시작하는 니이나 3, 4 원제 : まじまりのにいな 3, 4 저자 : 미나모리 코요미 장르 : 일본순정만화, 환생 3권은 크게 말하면 니이나의 진로에 관한 내용입니다. 니이나는 그냥 아츠로우 옆에 계속 있고 싶다는 기분으로 진로에 대해서도 '아츠로우와 가까운 곳에' 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츠로우가 진로를 잘못 결정하면 안 된다라고 해서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또 고민하다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찾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4권은 표지보면 아시겠지만 결혼 이야기입니다. 진로도 결정났겠다 졸업하면 결혼하자 이겁니다. 부모님을 설득시키는데 애먹긴 하지만 성공해서 결혼해서 행복하게 잘 살게 됩니다. 그렇게 완결이 났습니다. 처음에 표지를 보고 완결인 건가?! 싶었는데 완결이더군요. 2/3 분량은 시작의 니이나, 1/3 분량은 단편만화 3개가 실려 있었습니다. 질질 끄는 것도 좋지 않으니 적절하게 잘 끝났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완결나니까 아쉽습니다. 4권 나올 때까지 4권이 완결인 줄도 몰랐습니다. 3권 살짝 보니까 예고편에 4권 완결이라고 쓰여져 있는 걸 리뷰를 쓰는 날에 알게 되었습니다. 4권을 보면서 가장 놀랐던 게 하나 있었습니다. 아츠로우가 머리는 잘랐어요! 결혼하니까 단정한 모습을 해야 한다고... 30대 같지 않았던 동안이었던 그대, 알고 보니 비결은 머리길이였습니다. 머리를 자르니 이제야 제 나이를 찾은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머리 자르기 전의 모습을 더 좋아했지만요.

[Linux/리눅스] 절대 경로와 상대 경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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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절대 경로 절대 경로는 무조건 최상위 디렉터리부터 시작합니다. 다른 걸로 비유한다면 주소에 먼저 한국(최상위 디렉터리)이라고 쓴다고 보면 됩니다. '한국 서울광역시 영등포구...' 라고 쓰는 거라 볼 수 있죠. 윈도우는 드라이브(C드라이브, D드라이브 등)가 있고 여기서부터 시작하지만, 리눅스는 드라이브가 존재하지 않고 디렉터리(폴더를 연상해보세요)만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최상위 디렉터리가 / (슬래시)입니다. / 라는 이름의 디렉터리인 거죠. 2. 상대 경로 상대 경로는 현재 위치에서 시작합니다. 상대 경로를 쓸 때는 . 과 .. 을 사용합니다. . 은 현재 위치를 의미합니다. .. 은 상위 디렉터리를 의미합니다. (윈도우 폴더에서 '뒤로가기'를 떠올리시면 됩니다.) / 은 최상위 디렉터리, ~아래를 의미합니다. 디렉터리 안이라고도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3. 연습 아래에 있는 이미지로 연습해보겠습니다. 1) 현재 위치는 var 입니다. cache 까지의 경로를 표기하세요. 절대 경로는 최상위 디렉터리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 답 : /var/cache/ ) 상대 경로는 현재 위치에서 시작한다고 했죠? 현재 위치가 var 이니까 바로 cache 디렉터리로 내려가면 되겠네요. 그러면 현재 위치는 . 이라고 했으니까 ( 답 : ./cache/ ) 2) 현재 위치는 cache 입니다. init.d 까지의 경로를 표기하세요. 절대 경로 답 : /etc/init.d/ 상대 경로는 현재 위치가 cache 입니다. init.d 로 가려면 일단 / 까지 올라가야 합니다.(윈도우 폴더 창이면 뒤로가기를 눌리겠죠) 상위 디렉터리는 .. 라고 했습니다. / 까지 가려면 위로 2번 올라가야겠죠. 그러면 ../../ 가 될 것이고, etc → init.d 로 내려가면 되겠네요. ( 답 : ../../etc/init.d/ ) 3) 현재 위치는 etc 입니다. bin 까지의 경로를 표기하세

윈도우10 설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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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10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설치하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파티션만 제외하면 거의 '다음'만 눌리고 넘어가는 식이라서 쉽거든요. 다만 설치하기 위한 준비물에서 부팅 설정하는 게 어려워보여서 그렇죠. CD였으면 따로 부팅 설정하는 것도 없이 설치할 수 있겠지만서도. 준비물 : 윈도우10 다운로드 및 USB 부팅 설정 방법 windows 10 설치 과정 가장 먼저 보이는 윈도우 설치화면 입니다. 기본적으로 설정을 따로 바꿀 건 없으므로 그대로 둔 상태로 다음을 클릭합니다. 몇 달 전에 포스트를 작성하려고 사진만 찍어두고 그냥 내버려둬서 정품 인증 창이 두 번째로 나오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정품 인증을 바로 하려면 제품 키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해서 넘어가면 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제품 키가 없음'을 클릭해서 설치를 다 하고 나서 인증을 하면 됩니다. 화면 중앙에 '지금 설치'가 보이면 클릭합니다. 그러면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이 항목이 나오는데 왼쪽 아래에 '동의함'을 체크해주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업그레이드 : Windows를 설치하고 파일, 설정 및 응용 프로그램 유지 직접 눌려보지는 않았지만 설명에 '지원되는 windows 버전이 컴퓨터에서 이미 실행 중인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 있는 걸로 봐서 윈도우를 재설치할 때 사용 하는 걸로 보입니다. 다만, 윈도우10보다 낮은 버전에서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할 때는 확실히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업그레이드라고 적혀 있어서 될 것 같기는 합니다만... ▶사용자 지정 : Windows만 설치(고급) 파티션 및 드라이브 변경, 포맷 을 하려면 이걸 선택합니다. 파티션 변경이나 포맷을 하지 않을 경우에도 이걸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 미리 포맷을 해서 윈도우가 삭제됐다면 이쪽을 선택 해야

일본어 동사변형, 음편형 て, た, た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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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어 동사변형 て, た, たり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て 와 た 는 아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알아둬야 합니다. たり 는  た 하는 김에 덤으로 같이 넣었습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도 이해하기 쉽게 적었습니다. 제가 배웠던 암기하는 방법도 써둘 테니 그것만 확실히 외우시면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을 거예요. て, た, たり 의미 우선 이걸 어떻게 사용하고 무슨 의미인지 알아야겠죠? 1. て 의미 ▶연속적인 동작 : 学校に 行って 勉強する。 (학교에 가서 공부한다.) ▶나열(문장과 문장을 연결) : ご飯を 食べて 、テレビを見た。 (밥을 먹고, 텔레비전을 봤다.) ▶원인, 이유 : 風邪を 引いて 、寝ました。 (감기에 걸려서 잤습니다.) ▶수단, 방법 : 歩いて 通学する。 (걸어서 통학한다.) ▶요구 : (비밀을) 私にも 教えて 。 (내게도 알려 줘.) ▶가벼운 명령 : これ、 見て 。 (이거 봐.) ▶자신의 판단이나 의견을 주장하는 마음 : 私の気持ちも わかってよ ! (내 마음도 알아줘!) 의미는 다양한데 그 중에서 일부만 적었습니다. 문장 사이에 사용되는 접속 조사일 때는 '~고, ~서'로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문장 끝에 사용되는 종조사일 때는 문맥과 상황을 보고 판단합니다. '질문이나 확인하는 마음을 표현'하거나 '감정의 고조(~해서 견딜 수가 없다)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2. た 의미 ▶과거에 했던 일 : 昨日、ピザを 食べた 。 (어제 피자를 먹었다.) ▶완료(동작이 끝남) : 宿題がやっと 終わった 。 (드디어 숙제가 끝났다.) ▶결과나 상태가 지속됨 : 雨に 濡れた 服を脱いた。 (비에 젖은 옷을 벗었다.) 3. たり 의미 ▶동작이나 상태를 나열 : 泣いたり笑ったり する。 (울거나 웃거나 한다.) ▶같은 종류의 사항 중에서 어떤 동작, 상태를 예시로 하여 다른 경우를 유추 : 車に ひかれたり したら大変だ。 (차에 치이거나 하면 큰일이다.

이케멘 야곡 이벤트 - Romeo in Gangland PAR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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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멘 야곡 시나리오 이벤트 (2019.12.13 ~ 2019.12.24) イケメン夜曲イベント Romeo in Gangland PART3 공략 캐릭터 : 노엘, 라드, 로건 링그랜드 로미오들이 갱 영화 에 출현?! 울려 퍼지는 총성과 신비하게 떠도는 화약 연기의 향기… 갱과의 허락되지 않는 사랑은 마침내 마지막 장을 맞이한다! "이 탄환이 내가 너에게 보내는 최대의 러브레터야." イベント数値 (総合 total value / 自分 my value) 1 希望 : 12,000 / 8000 2 希望 : 26,400 / 21,040 3 希望 : 43,200 / 34,080 4 悲恋 : 57,720 5 悲恋 : 71,280 6 悲恋 : 97,920 (FC) 4 프리미어 자기 우아함 : 47,120 이번에는 첫 희망 루트 수치를 확인하면서 여태까지의 진행했었던 시나리오 이벤트와 비교해보니 자기 우아함 수치가 조금씩 오르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에 했었던 결혼 이벤트인가? 신혼 이벤트 때는 첫 프리미어 수치가 7500이었는데 말이죠. 총합 수치도 조금씩 오르고 있었지만 이번에는 오히려 2000 낮아졌더군요. 희망 엔딩과 비련 엔딩이 있는데, 3명 중에서 한 명은 비련 엔딩이 배드가 아니라 노멀 엔딩이더군요. 파트3은 노엘이고, 파트2는 알렉스, 파트1은 이안 아니면 루카스일 텐데 말이죠. 이 탄환이 ~ 러브레터라는 말은 노엘의 대사입니다. 파트2 때 지켜주겠다고 운명을 넘겨달라고 했던 건 알렉스의 대사였고요. 인물 관계도를 보면 히로인만 일반인이고 나머지는 전부 갱입니다. 마을은 갱이 지배하고 경찰은 부패한 상태입니다. 그런 마을에서 히로인은 티살롱인 블랙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로건을 제외하면 전원 블랙벨에 방문해서 히로인과 잘 아는 사이고, 이번 파트3에서만 가게 앞에서 히로인이 로건과 마주쳐서 잠깐 대화를 합니다. 히로인은 남자 캐릭터들이 갱이라는 사실을 모르며, 히로인은 갱 때문에 자

일본어 まで までに 차이점

1. までに 동작, 작용이 최종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시점을 나타냅니다. 즉, 동작이나 작용이 나타낸 시점을 한계로 그 이전에 이루어지는 것을 나타낼 경우에 사용됩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정해진 시간(마감)이나 그전에 동작이 이루어지고 끝나는 걸 말합니다. 정해진 시간까지 그 동작을 계속하는 게 아닙니다. 2. まで まで 는 정해진 시간까지 동작을 계속 합니다. 3. 예시와 해설 ex) 日曜日(にちようび) までに DVDを返(かえ)さなくてはなりません。 일요일까지 DVD을 돌려줘야 합니다. 해설 : 물건을 반납할 때의 기한과 똑같습니다. 일요일이나 그전에 DVD를 돌려줌으로써 그 행위가 끝납니다. ex) 授業(じゅぎょう)は13時(じ)だから、13時 までに 教室(きょうしつ)に入(はい)ります。 수업은 13시부터니까 13시까지 교실에 들어갈게요. 해설 : 13시나 그전에 교실에 들어가는 행위를 한 번하면 끝납니다. ex) 18時 まで 勉強(べんきょう)します。 18시까지 공부합니다. 해설 : 18시까지 계속 공부합니다. 정해진 시간까지 그 동작을 계속합니다. 4. 예제 1. 月曜日(げつようび)(まで までに)レポートを出(だ)してください。 2. 卒業(そつぎょう)(まで までに)寮(りょう)に住(す)みます。 3. 卒業(まで までに)一度(いちど)留学(りゅうがく)したいです。 4. 夏休(なつやす)みが終(お)わる(まで までに)旅行(りょこう)をします。 5. 昨日(きのう)は、3時ごろ(まで までに)ずっと本(ほん)を読(よん)んでいました。 6. 私(わたし)は2000年(まで までに)東京(とうきょう)にいました。 7. 五日(いつか)(まで までに)雪(ゆき)が降(ふ)りました。 8. 今日(きょう)の8時(まで までに)駅(えき)に行(い)かなきゃ。 5. 예제 해설 1. までに : 레포트 제출 기한으로 월요일이나 월요일 전에 제출하면 됨. 2. まで : 졸업할 때까지 계속 기숙사에서 지냄. 3. までに : 기한은 졸업 전까지로 해서 1회 유학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