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 퍼즐 - 할로윈 파티 이벤트


할로윈 파티 (ハロウィンパーティー)
개최 기간 : 2018.10.12 ~ 2018.11.01
스테이지 31 : 전반 스테이지 1~15 중에서 램덤으로 정해진다.
스테이지 32 : 후반 스테이지 16~30 중에서 램덤으로 정해진다.
보상 : 가구 (각각 아바타 포인트 10)

도전장 이벤트에 비하면 이번 이벤트는 쉬웠습니다. (도전장 이벤트 난이도가 어렵지, 일반 이벤트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이아를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했거든요. 카드는 저 조합으로 해서 전반 스테이지는 바로 S랭크를 띄웠고, 후반 스테이지에서는 한 스테이지에서만 카드 조합을 바꾸고, 스테이지 29에서 S랭크를 못 띄워서 다시 시작한 정도네요.

카드는 원래 핫토리가 아닌 친애도를 올리기 위해 신이치를 사용하려고 했지만, 이번 이벤트에서 보라색 피스가 나오는 스테이지가 거의 없더라고요. 제가 갖고 있는 신이치 카드 스킬이 보라색 피스를 대량으로 제거하는 거라 설정해놔도 전혀 쓸모가 없다 보니. 참고로 핫토리 카드 스킬은 스페셜 피스가 생기는 거라 적절한 위치에 생긴다면 쓸 만합니다.





할로윈 뽑기 1탄은 코난과 란입니다. 보라색 피스 출현율이 대폭 상승하는 것도 괜찮긴 하지만 그것보다는 변환계 스킬이 더 탐나네요. 그래서 대량의 빨간색 피스를 초록색 피스로 바꾸는 란 카드(리더 스킬도 스페셜 피스를 넣고 시작하는 거니)가 갖고 싶지만, 나중에 나올 아무로 카드를 위해서 다이아는 모아두기로 했습니다. 제 2탄에서 아무로 안 나오려나요?





하트 회복 아이템까지 써가면서 간신히 친애 레벨 85를 찍었습니다. 드디어 스페셜 보이스2를 개방했어요! 아무로의 대사는 당신이 사라지면 곤란하니 되도록 떨어지지 말라고 하는데 들으면서 두 가지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있어서 소중한 당신이 사라지면 곤란하다', '이용할 가치가 있는 당신이 사라지면 내가 곤란하다'. 친애 레벨을 고생해서 올렸으니 의미상으로는 전자인 게 분명할테지만, 후자가 너무나도 와닿아서 복잡한 심정입니다.

코난의 대사는 우리들이 함께 있으니 안심하라고 하는데, 사건을 부르는 사신 코난과 같이 있으면 오히려 안심이 안 될 것 같은데 말이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