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멘 라이브 사랑의 노래를 너에게


제목 : 이케멘 라이브 사랑의 노래를 너에게
원제 : イケメンライブ 恋の歌をキミに
제작 : CYBIRD
장르 : 여성향 게임
언어 : 일본어
기종 : 모바일
출시일 : 2018년 8월 16일
사이트 :  공식 홈페이지(Official Website)
다운로드 : google play store / app store


이번 게임의 소재는 음악이라 저는 별로 흥미는 없지만 합동 이벤트 때문에 일단은 다운 받았습니다. 좋아하는 성우들이 있기는 하지만 스토리를 읽고 싶은 마음은 안 생기는데... 카드 수집이나 할까요.


왼쪽 이미지는 마이 페이지 화면입니다. 처음 봤을 때는 굉장히 허전한 느낌이 들었는데 카드를 마이 페이지 화면으로 사용하면 괜찮아집니다.

오른쪽 이미지는 공략 캐릭터들 목록인데 현재 공략이 가능한 캐릭터는 4명이네요. 저는 첫 번째에 있는 캐릭터, 스마 하루토(CV. KENN)을 선택했습니다. 여기서도 공략 캐릭터 변경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진행했던 스토리를 이어서 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변경하세요. 처음 공략 캐릭터를 선택하면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니 변경해서 카드를 모두 획득해둡시다.

1화를 읽어보긴 했는데 나머지도 전부 이렇게 만들었는지 모르겠는데 본편에 보이스를 넣은 게 막말이랑 비슷하네요. 보이스가 한숨 소리, 어이, 너 등등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냥 대사 한 줄을 전부 말해야지, 여기서 또 저렇게 어중간하게 넣어서 만들어놨네요. 개인적으로 진행해보면 거슬려서 차라리 음성이 없는 게 훨씬 낫습니다. 1화 한정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안 되면 보이스를 꺼야죠.)


여기서는 카드 등급이 SSR, SR, R, N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시작하면 아마 신입 미션을 포함해서 뽑기 티켓이 21장이 되는데, 뽑기 10회로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뽑기 10회를 두 번 했더니 SSR(気持ちがいい指 / 매력 2030) 1장, SR(매력 520) 4장이 걸렸습니다. 남은 티켓 한 장은 아바타 뽑기를 했더니 운이 좋았는지 매력 600이 걸렸네요.


이전 시리즈까지는 상대방과 매력 수치로 대결하는 방식이었는데, 라이브에 있는 오프 타임은 유저 혼자서 활동하는 방식입니다. 여기서는 캐릭터를 Tab하여 친밀도, 인연pt, 코인을 획득하고, 텐션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카드로 편성한 캐릭터들이 요일과 시간대에 따라서 나타나는 장소가 다릅니다.

친밀도는 본편 미션 통과할 때 사용하고, 인연 pt는 카드 스토리를 해방할 수 있습니다. 텐션은 오프 타임 한정 미니 토크를 읽을 수 있고, 코인은 본편 미션 아바타 구입, 수집 이벤트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때 사용합니다.

매력 수치가 높아야 친밀도와 코인을 많이 획득할 수가 있습니다. 헬프에 매력 수치에 따른 획득량은 안 적혀 있네요.

Auto를 눌리면 카드를 편성한 순서대로 캐릭터를 Tab합니다. 원하는 캐릭터의 미니 토크를 보고 싶으면 수동으로 Tab하세요.

하면서 드는 생각이 이름은 까먹었지만 어떤 게임이 떠오르네요. 그리고 할 때마다 시간이 좀 걸린다는 점입니다. 이전 시리즈는 '한번에 하기'를 눌리거나 그 기능이 없어도 빨리 끝낼 수는 있었는데, 이건 빨리 끝낼 수가 없으니 귀찮네요. 스킵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SSR 카드를 마이 페이지로 설정하고 생일을 오늘로 지정했습니다. 생일 관련으로 선물이라든지 편지는 없지만 생일 축하 대사는 생기네요. (R, N 카드는 대사가 생일 축하해 정도인 듯) 대사를 읽어보면 "생일 축하해. 기념으로 한 곡 선물할게. 나중에 방음실로 와."

마이 페이지에 카드를 설정했을 때 보이스가 있는 건 SSR, SR밖에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