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파일 탐색기 설정 / 윈도우7 가젯 사용

계속 윈도우7을 사용하다가 윈도우10으로 바꾸고 나서 며칠이 지났지만... 불편한 게 보일 때마다 검색해서 해결하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1. window 10 파일 탐색기 열기 설정

폴더에서 상단 메뉴에 [파일]-[옵션]을 클릭합니다.


[일반]탭에서 상단에 '파일 탐색기 열기'에서 드롭박스를 보면 내 PC, 즐겨찾기가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단축키 : 윈도우 키+ E)를 열었을 때 어느 창을 열지 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기본값은 즐겨찾기로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7은 기본값이 내 컴퓨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내 PC가 익숙하고, 애초에 내 PC를 열기 위한 단축키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탭 아래에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 즐겨찾기는 기본적으로 둘 다 체크되어 있습니다.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는 아래 이미지에서 폴더 왼쪽에 있는 탐색창에서 즐겨찾기를 말합니다.

이건 사용자에 따라서 유용할 수도 있고,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필요 없어서 둘 다 체크 해제했습니다. 접어둘 수도 있지만 보일 때마다 거슬리다 보니. 자주 사용하는 폴더라면 그냥 즐겨찾기에 따로 추가하는 걸 선호합니다.


2. window 10에서 window 7 가젯 사용하기
윈도우7에서 사용하던 가젯이 보안상의 이유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 보니, 윈도우10에서는 가젯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에 있는 링크로 접속해서 8gadgetpack 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이 가젯 종류가 많더라고요.



설치하고 나서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리면 '가젯'이 생깁니다.


최신 버전인 33.0.0에 있는 가젯 종류는 이렇습니다. 가젯 중에서 피아노가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ㅋㅋㅋ


제가 사용하는 가젯은 CPU Meter, CPU 측정기입니다. 동그라미 2개에 퍼센트가 적혀 있는 가젯입니다. 앞에 있는 큰 동그라미는 CPU 사용 퍼센트, 뒤에 있는 작은 동그라미는 RAM 사용 퍼센트를 의미합니다.
처음 윈7을 쓸 때는 사용 안 했지만, 나중에는 당연하다는 듯이 사용하고 있는 가젯입니다.

그 다음에 ALL CPU Meter도 실행해봤습니다. 사각형으로 된 가젯입니다. 이미지에서 왼쪽에 있는 건 기본값이고 설정에서 표시할 항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필요없는 부분을 OFF로 바꾸고, 가젯 크기도 125%로 바꾼 모습입니다. 앞으로는 이걸 쓸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