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만 바라보면 눈이 좋아진다 리뷰


요즘에는 전자책만 사다 보니 오랜만에 사는 종이책입니다. 떨어진 시력을 회복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오른쪽 눈 시력이 0.3으로 떨어져서 5월 9일부터 눈 운동, 눈 피로를 푸는 마사지를 하고 있습니다. 2주 동안 꾸준히 해서 시력이 0.6으로 올라갔습니다. 다만 안과에서는 원장님이 몸 상태에 따라 시력이 달라질 수 있다고 했습니다. 추가적으로 할 시력 회복 방법을 찾다가 가보르 아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가보르 아이가 과학으로 시력을 개선하는 데 증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컴퓨터로 보면서 하는 것보다 책을 사서 하는 게 나아서 샀습니다.



방법은 같은 모양의 줄무늬를 찾으면 됩니다. 책에는 가보르 패치가 1일~28일 분량까지 있습니다. 뒤로 갈수록 가보르 패치의 크기가 작아져요. 1번에 3분~10분 동안 하라고 합니다. 저는 5월 25일부터 하루에 한 번 5분 동안 하고 있습니다. 그냥 하면 조금 심심하니까 음악을 들으면서 하고 있어요.

책에 적힌 30대~70대 체험자의 후기에 따르면 4주 동안 하고 나서 시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4주 동안 꾸준히 해서 오른쪽 눈 시력이 1.0까지 올랐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지금 시력 회복을 위해 하고 있는 건 '가보르 아이, 원근 스트레칭, 상하좌우 스트레칭, 핫 아이, 눈 피로 마사지'입니다.

원근 스트레칭은 눈에서 30cm~40cm 떨어진 위치에 엄지나 검지를 세워서 손가락 끝을 보고, 2m 이상 떨어진 먼 곳을 봅니다. 저는 5분 동안 각각 5초씩 번갈아 봅니다.

핫 아이는 (화상을 입지 않는 온도)따뜻한 물에 수건을 적신 후에 물기를 짜고 나서 눈을 감고 눈꺼풀 위에 따뜻한 수건을 올립니다. 수건이 식으면 끝냅니다.

상하좌우 스트레칭은 위에 있는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저는 2주 동안 위에 있는 동영상의 운동 5가지와 눈 피로를 푸는 마사지를 통해서 오른쪽 눈 시력만 0.3에서 0.6으로 올랐습니다. 왼쪽 눈 시력은 변함이 없음으로 일시적으로 시력이 상승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에 있는 동영상의 안과 원장님의 말씀에 따르면 눈동자를 누르면 습관은 원추각막과 각막확장증을 유발할 수 있어서 눈동자를 누르는 운동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사지를 할 때도 눈동자를 누르지 않도록 주의하고 있습니다.

눈 피로를 푸는 마사지로 하고 나면 시원하거나 개운한 느낌입니다. 아래쪽 동영상 링크는 일본어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