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30 게임 잡담

눈 내리는 효과
     
  
Track: Local Forecast - Slower by Kevin MacLeod
Link: https://incompetech.filmmusic.io/song/3988-local-forecast---slower
License: https://filmmusic.io/standard-license

연말이라서 눈 내리는 효과를 넣어보았습니다. (문법을 모르니 수정을 해도 작동이 안 돼서 너무 힘들었...) 연초까지는 잡담글에 눈 내리는 효과를 넣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제거 버튼을 눌리고 나서 눈 내리는 효과를 다시 실행하려면 새로고침을(F5) 해야 합니다.

어제 던파 브금을 많이 들었더니 던파를 하는 꿈을 꿨습니다. 아주 오랜만에 실행했는데 지인을 도와준다고 던전을 돌았습니다. 그런데 '오랜만에 실행해서 왜 던전을 돌고 있지?'라는 생각이 들면서 의욕이 떨어지더군요. 결장만 즐기던 유저였다 보니...

1. 수상한 메신저

레이 애프터 엔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메에서 레이 호감도 부족 2, 배드 엔딩 3만 못 본 채 방치하고 있었다가... 이번에 애프터 엔딩이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다시 시작했습니다. 해금하려니 모래시계가 없어서 과금하고...

공략을 보면서 진행했다 보니, 이제 배드 엔딩 1만 남았습니다. 호감도 부족 엔딩을 제외하면 나머지 배드 엔딩은 특정 선택지 1개로 엔딩이 갈라지니, 배드 엔딩 1 보는 건 배드 엔딩으로 갈 만한 선택지를 고르면 될 테니 그렇게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호감도가 부족하지 않게 신경을 써야겠지만요.

게임을 진행하면서 보니 주인공 커플이 정말 달달하네요. 채팅방이나 세란이 전화만 들어봐도 '내 사랑'이라는 말을 정말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근데 달달한 거랑 별개로 알콩달콩하게 지내는 걸 보고 싶은데... 굿 엔딩이나 노멀 엔딩은 너무 짧았습니다...

제 최애는 세영이었는데 이번에 세란으로 바뀌었습니다. 쌍둥이 둘 다 너무 좋은데, 그 중에서 한 명을 뽑으라면 세란이에요.



레이 애프터 엔딩 1일차 프롤로그에서 모래시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시작하기 노가다...) 근데 이게 램덤인지 같은 선택지를 택해도 모래시계가 나올 때도 있고, 안 나올 때도 있더라고요. 최대는 4개까지도 한 번 얻어봤는데, 3~4개는 정말 드물게 얻습니다. 거의 0~2개가 대다수예요.

그러고 보니 체리츠 공식 블로그에 들어갔더니 2021년 1월 1일부터 모래시계 소모 수량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게임 내부에 팝업창, 게임에서 알림을 눌렸을 때 트위터 상단에도 전혀 공지가 없더군요.
  • 딥 스토리 해금 : 80 ⇒ 200
  • (캐주얼, 딥) 놓친 채팅방 해금 : 5 ⇒ 10
  • 애프터 엔딩 해금 : 20 ⇒ 50
  • 시크릿 엔딩 해금 : 개당 10 ⇒ 개당 30
  • (크리스마스) 놓친 채팅방 해금 : 5 ⇒ 10
  • (만우절) 놓친 채팅방 해금 : 7 ⇒ 10
  • (발렌타인) 애프터 엔딩 구매 : 20 ⇒ 50
시크릿 엔딩, 원하는 캐릭터들 애프터 엔딩은 다 해금해놔서 문제없고(어차피 나머지 캐릭터들은 공략할 생각이 없어서), 이번에 발렌타인 애프터 엔딩은 전부 해금했습니다. 보고 싶은 캐릭터들만 해금했었는데 소모 수량이 바뀌니 미리 해금은 시켜놔야겠더라고요.

신규 유저와 한참 진행 중인 유저들은 제법 타격이 크겠네요.



허니봤다 칩에서 모래시계 2개를 얻었습니다. 모래시계를 얻어 본 게 몇 번 있었더라...?


2. 이케멘 혁명(이케레보)

이케멘 시리즈는 한동안 로그인도 안 해서 몰랐는데, 어제 접속해보니 거울 나라편이라고 생겼네요. 공략 캐릭터와 연인 사이인 걸 보아하니 시간대가 본편 이후, 속편이네요. 질려서 별로 할 생각은 없었는데 좋아하는 캐릭터들을 보고 느긋하게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스토리 티켓까지 써가며 빨리 보고 싶은 마음은 안 생기다 보니.) 속편이 나온 캐릭터들은 레이, 시리우스, 랜슬롯, 요나 4명입니다.

현재 시나리오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 별로 보고 싶은 마음이 안 드는 걸 보면 확실히 질리긴 했나 봅니다.



1화부터 레비라는 새 캐릭터가 등장하네요. 거울 나라편 인물이라서 그런지 머리색도 절반이 다르고, 반대되는 색깔이네요. 거울 나라편이 업데이트 되면서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일까요.

그런데 등장하자마자 히로인을 납치하고, 히로인에게 '넌 내 거다.'라고 말하고 있네요. 레이는 히로인이 안 돌아와서 찾으러 갔다가 발견해서, 히로인을 데리고 돌아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레비는 앨리스는 내 거니까 안 줄 거라고 하고, 레이는 '네, 알겠습니다.'라고 순순히 돌아갈 수 있을 리가 없다고 합니다.

거울 나라는 '죽은 자의 나라'라는 말도 있고, 레비는 마법 같은 알 수 없는 힘을 사용하는데 눈이 붉게 변하지 않습니다. (마법을 사용하면 눈이 붉게 변함.) 시작부터 사건이 발생하고 의문이 생기는군요.


3. 코난 퍼즐

이 게임도 꽤 오래 방치하고 있었는데, 이번 크리스마스에 아무로 토오루편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예전이라면 신나게 달려서 스토리를 읽었겠지만 지금은 귀찮고 의욕이 많이 떨어져서 못하겠더라고요.


쿠도 신이치편인 케이스 12부터 도중에 클리어 안 하고 남겨둬서 오키야 스바루편인 케이스 13까지는 클리어를 했습니다. 근데 귀찮아서 더 이상 못하겠더라고요. 퍼즐이 재밌어서 하는 것도 아니고, 오로지 카드 특전인 보이스를 듣기 위해서 하는 거라서요.(스토리는 덤이고.) 그런데 새 카드가 나오면 보이스 업데이트 되는 것도 많이 늦고, 무엇보다도 카드 레벨 올리는 게 상당한 일입니다. (레벨 20, 레벨 85 때 각각 보이스를 획득할 수 있음.)



여태까지 모은 SSR 카드입니다. 어제 만렙 못 찍은 버본 카드를 간신히 85를 찍고, 보이스를 획득했습니다. 오랫동안 보이스 업데이트를 안 하길래 포기하고 냅뒀거든요. 그래도 이제 갖고 있는 카드 중에서 아무로 보이스는 다 획득했으니 만족합니다. 아카이랑 마츠다 보이스까지 다 획득하면 좋겠지만 이제는 지겨워서 무리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