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비트 45권 감상


주의! 아래의 내용은 스킵비트 45권 후반부, 46권의 앞부분 스포일러를 포함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스킵비트를 보는데 보면서 드는 생각이 '이거 완결은 대체 언제쯤?'입니다. 연애는 솔직히 낚시만 하고 진전이 없어서 게임(PS2)이나 팬픽으로 한을 풀기도 했고, 스토리 진행도 느려서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그런데 45권에서 쿄코가 렌을 피해다니니까, 꼬꼬(쿄코)의 조언으로 렌이 쿄코에게 고백을 하고 끝이 납니다. 드디어 얘네가 연애 진전이 있는가 싶어서 46권 분량 스포일러를 찾아서 보니... 쿄코도 렌을 좋아한다고 하면서 서로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렌이 해야 할 일이 있다면서 사귀는 건 보류를 하게 되고... 쿄코도 렌이 소중한 사람을 만들 수 없다는 걸 알아서 알겠다고 수긍하지만...

독자는 열불납니다. 장난하니? 장난하냐고! 보류할 거면 애초에 고백을 하지 말던가!!! 렌이 목표 달성하고 마지막에 고백하는 게 훨씬 낫겠다, 낫겠어. 진짜 짜증이 나더라고요. '아직 사귀지는 않겠지만 찜은 해뒀으니 다른 사람에게 눈 돌리지 말고 나만 봐라, 여태껏 렌이 질투하면서 쿄코를 괴롭히고 있었지만, 앞으로는 당당히 질투하겠음.' 사귀지는 않겠지만 할 수 있는 건 다 하겠다는 거니...

야시로가 쿄코 매니저도 하고 있고, 일부 사람들은 쿄코가 렌과 친하다는 걸 알고 있어서 비밀 연애할 거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뒤통수를 치니까 정도 떨어지고, 렌이 제일 나쁜 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