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마리오 후기


제목 : Syobon Action Online
기종 : 모바일
다운로드 :  Google Play Store

난이도가 어려운 편이고 함정이 많아서 정말 많이 죽는 게임입니다. 하다 보면 한숨이 절로 나와요. 저는 유튜브로 먼저 플레이 영상을 봤었는데 실제로 해보니까 정말 어렵더군요. 스마트폰으로 하니까 낮게 점프하는 게 정말 힘들었습니다. 살짝 터치했는데 계속 높게 점프해서 망하고... 끝에서 점프하려고 하는데 점프가 안 돼서 계속 죽고... 스마트폰으로 하는 것보다는 키보드로 하는 게 더 쉬울 것 같습니다.

1은 클리어하고 2에서 결국 포기하고 지웠습니다. 스마트폰으로는 섬세한 컨트롤이 너무 어렵더라고요. 하다 보니 2000번 넘게 죽었습니다. 많이 죽은 곳 중에서 하나는 몬스터를 밟고 점프하는 구간에서 높게 점프가 안 되서 계속 죽었는데, 알고 보니 몬스터를 밟을 때 점프 키를 꾹 눌리고 있어야 밟으면서 높게 점프를 하더군요. 하하하...

online은 현재 접속한 사람들 수, near me는 나와 같은 곳에 있는 사람들 수입니다.


사람들과 같이 하면 혼자하는 것보다는 심심하지 않아요. '이 사람들도 여기서 고생하는구나' 하면서 하게 되거든요. 하지만 내 캐릭터가 다른 사람들에게 가려져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위에 있는 이미지에서도 제 캐릭터가 왼쪽에 있는데 다른 사람들 때문에 가려져서 안 보입니다. 참고로 본인 캐릭터는 하얀색입니다.

게임을 시작해보면 첫 번째 스테이지에 사람들이 절반 정도가 있습니다. 클리어를 못 해서 죽는 사람들이 엄청 많아요.


첫 번째 스테이지 마지막 부분인데 여기를 못 넘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여기서는 봉을 넘고 난 후에 돌아가서 봉에 닿으면 클리어할 수 있는데 봉을 넘는 게 참 힘들어요. 끝에서 점프를 해야 하는데 캐릭터가 가려져서 안 보입니다. 그래서 봉을 못 넘어가거나, 끝에서 점프키를 눌렸는데 점프가 안 되서 그대로 떨어져서 죽는 거죠.


저는 여기서 포기했습니다. 몇 번째 스테이지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저 몬스터를 아래로 떨어뜨리고 낮게 점프해서 밟아야 하는데(높게 점프하면 위로 올라가버림), 살짝 터치해도 필요할 때는 낮게 점프가 안 돼요... 또, 끝에서 점프를 해도 점프가 안 되서... 포기하는 게 마음이 편하겠더라고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