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31 게임 잡담

1. 코난 퍼즐

이번 이벤트 뽑기는 라이와 버본입니다. 어제 점검이 끝나고 나서 버본 SSR을 뽑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10회 연속' 한 번으로 버본 SSR이 나왔습니다!!! 다이아가 별로 없어서 안 나오면 이번에도 못 얻겠구나 싶었는데 다행입니다. (지난번 후루야 레이 SSR 확률이 올라갔을 때 다이아를 다 쓰고도 못 얻었습니다.) 이제 레벨을 85까지 올리고 보이스가 나오는 날을 기다릴 뿐!


스킬이 파란색 피스를 초대량으로 없애는 거라서 그런지 스킬 턴이 24회... 많네요. 남은 턴이 적은 스테이지에서는 사용하지도 못하겠군요.

그리고 배경색이 다시 회색 계통으로 바뀌었습니다. 솔직히 다음 점검이 끝난 후에도 그대로라서 안 바꾸는 줄 알았는데, 바뀐 걸 보면 불만 문의가 제법 있었나봅니다. 밝은 주황색+상아색이라서 계속 보면 눈이 금방 피곤해지니까요.


못 얻을 거라고 생각했던 코난 카페 아무로 SR도 획득했습니다.


2. 제5인격

주로 생존자만 하고 있어서 감시자는 매번 즐겜만 하고 있습니다. 선지자님 못 나가게 몸으로 막으려다가 실패해서 구석에 있던 샤먼님을 가뒀습니다. 이리저리 움직여도 님은 못 나가요ㅋㅋㅋ 이렇게 놀다가 내보내 드렸습니다.


조커 스티커는 생존자를 향해서 붙이면 공중에 뜨더군요. 공중에 떠 있는 스티커를 보면서 스샷을 찰칵.

기계공님이 눈치가 빠르셔서 즐겜인 거 아시고 해독기를 돌리시더군요. 저는 그동안 지하감옥에서 추진기를 써서 뱅글뱅글 돌고 있었는데, 기계공님이 해독기를 다 돌리시고 지하감옥으로 내려오시는데 너무 귀여우셨어요.

감시자는 여태까지 별로 안 해봐서 100인격이 아닌 분들도 자주 만나다 보니 즐겜을 해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한 번도 안 때리고 쫒아다녀도 판자 내리고 열심히 도망다닙니다.


연합에서 맹인으로 최고의 추리를 받았습니다. 이걸로 세 번째예요.


무난하게 해독기를 돌리고, 해독기가 다 돌아가고 나서 문 열려가다가 우산님한테 딱 걸려서 지하 통로가 열릴 때까지 조금 버티다가 지하 통로로 나갔습니다. 포인트는 16294인데 최고의 추리라니 놀랐습니다.


연합에서 4맹인을 보았습니다. 맹인들이 잘 살아 남아서 스킬 타이밍만 안 겹치면 거의 맵핵이겠지만, 맹인 두 분이 게임 시작하고 나서 금방 잡히셔서 빨리 날아가셨어요.


감시자들이 맹인부터 노리더군요. 맹인 한 분이 날아가고, 나머지 한 분이 날아갈 쯤에 우산님한테 걸렸습니다. 이때 해독기가 1~2개 돌아간 상황이었던 것 같습니다. 가속제도 못 산 상태로 의자에도 앉지 않고, 해독기가 1개 남을 때까지 버텼습니다. 맹인으로 어그로를 오래 끌어본 건 처음인데, 우산님이 도중에 저를 놓쳐서 살았어요. 이때 남은 생존자가 5명이었는데, 소요시간도 생각보다 길지 않은 걸 보면 1 vs 5 게임을 했네요. (우산님은 저랑 1 vs 1로 놀고 있었고, 감시자 견제 시간도 100초 넘는 사람이 저 포함해서 2명.) 해독기가 다 돌아갔을 때 살아 있던 생존자가 4명인지 5명인지는 모르겠지만, 탈출한 생존자는 저를 포함해서 3명입니다. 저는 문을 열다가 미치코님이 와서 죽을 줄 알았는데, 용병님이 곧 날아가고 근처에서 지하 통로가 열린 소리를 듣고 탈출했습니다.


야만인을 사서 이번 판에서 처음으로 해봤는데 재밌네요. 유튜브로 플레이 영상을 보니까 재밌어보이더군요. 그리고 연합에서는 야만인이 1명씩 있으면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시작하고 나서 이명 없애는 걸 쓰니까 생존자를 못 보면 그냥 지나가더라고요.

멧돼지로 돌진해서 쫒기는 생존자를 서포트하는데, 리퍼님은 박치기를 한 번 당하니까 짜증났는지 바로 저를 쫒아오더군요. 한 대만 때리면 눕는 생존자를 포기하고 말이죠. 두 번째 박치기를 했을 때도 바로 저를 쫒아와서 리퍼님과 놀았습니다. 그러다가 해독기 1개 남았을 때 저를 포기하고 다른 생존자를 잡으러 가시더군요. 맷돼지 덕분에 2대까지만 맞아서 안 쓰러졌어요. 그리고 마지막은 지하 통로 앞에 쇠지랫대를 팔고 있길래 사서 지하 통로를 바로 열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