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빙곡 월드컵 외전 후기


제목 : 더빙곡 월드컵 외전
제작 : 호구랑
언어 : 한국어
플레이타임 : 2시간
다운로드 : 아방스 사이트

더빙곡 월드컵(더빙곡 토너먼트)은 유튜브로 봤었는데 오랜만에 애니 더빙곡을 들어보니까 그립기도 하고 즐겁더라고요. 아는 노래들은 따라부르기도 해보고 말이죠. (예전에도 추억의 애니 음악 모음집을 봤었는데 그때도 재밌었어요.) 다운 받으려고 찾아보니까 외전도 있길래 이건 직접 플레이 해봤습니다. 기능이 조금 더 늘었던데 재생 시간이랑 가사가 추가되었더군요.

더빙곡은 94~06년에 TV로 반영되었던 곡들(총 128곡)이었는데, 저는 대충 반은 알고 반은 모르겠더군요. 모르는 애니들도 보였고, 애니는 알지만 노래를 안 들어봐서 모르는 것들도 있었습니다. 엄청나게 익숙한 노래로 고르다 보니 생각보다 고민 없이 선택했던 것 같습니다. 준결승과 결승전에서 조금 고민한 정도랄까요.

진행하면서 화면이 멈춰서 게임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을 4번 정도 했습니다. 처음부터 다시 하기 싫으면 진행하면서 자주 저장을 하는 게 좋습니다.


진행해보니 결승전에서 '달빛의 전설(달의 요정 세일러문)'과 '릭의 테마(녹색전차 해모수)'가 만났습니다. 둘 다 가끔씩 듣는 노래라서 어떤 걸 선택할까 고민하다가 '해외 애니 더빙곡'을 생각해서 달빛의 전설로 선택했습니다. 녹색전차 해모수는 KBS에서 제작한 국내 애니라서요.

릭의 테마가 없었다면 결승전에서 달빛의 전설과 전설의 사랑(웨딩피치)가 만났을 거예요. 그래도 승자는 달빛의 전설이 되겠지만요.

곡들 중에서 더빙보다 원곡을 더 좋아하는 것도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 하나가 마법기사 레이어스 1기 오프닝(양보할 수 없는 소원)입니다. 지금도 노래를 자주 듣는 편에 속할 정도예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