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25 잡담


Merry Chirstmas! 모두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시기를!
이케 시리즈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는 걸 찾아보니 100프리가 있었습니다. 다른 시리즈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올클한 게 없거나 아바타를 버려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가 없더군요. 일단 저거라도 남아 있어서 다행입니다.



후루야 라인, 이번에는 안 잊었습니다. 지금 크리스마스 관련 내용을 언급하면 배경에 눈이 내리는 효과가 생기는데 제법 즐겁습니다. 그나저나 25일인데 24일의 캡쳐가 있는 이유는 원래는 24일에 포스트를 작성할 예정이었는데, 어쩌다보니 시간이 너무 지나버려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이미지는 그냥 이대로 두기로 했습니다.

후루야는 크리스마스에도 일 때문에 바쁠 것 같은데, 역시나 밤에 일이 있다고 하네요. 그래도 유감이라고 말하는 걸 보면 만약 시간이 있었다면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낼 수 있을 것 같기도? 과연 그는 크리스마스 당일에도 일 때문에 바쁘다고 할까요?



코난 퍼즐은 또 도전장 1탄을 재탕하길래 컴플리트를 목표로 해서 처음으로 칭호를 획득했습니다. 이번에는 다이아를 모은다고 다이아를 사용하지 않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했지만 어느 스테이지였더라? 한 스테이지는 다이아를 사용하지 않고는 점수와 8턴 이상 남기는 게 정말 힘들어서 딱 한 번 사용했습니다.

이벤트 뽑기에 쿄고쿠 마코토 카드가 나왔는데 스킬이 얼어붙은 피스를 녹이는 건데 갖고 싶기는 하더군요. 얼어붙은 피스가 많은 스테이지는 점수 올리기가 힘들어서...


프린세스크라운 게임이 나올 때가 다 됐다 싶어서 확인해보니 나오는군요. 시리즈로 나오고 있어서 이번에는 마지막인 버본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소개글을 보니 연애사정의 애프터 스토리로 아무로편, 후루야편, 버본편이 하나씩 있다고 하네요. 그 중에서 아무로편에는 백의+안경 모습의 아무로를 볼 수 있는데, 백의라니?!?! 너무 좋잖아요!!!
통판은 내년 1~2월로 추측됩니다.


동인지는 판매할 때 재깍 사둬야 하는군요. 전에 좋아하는 작가님 동인지 재고가 들어왔을 때 사두는 건데 하면서 후회하고 있습니다. 또 품절인데 앞으로 재고가 들어올 것 같은 예감이 들지 않아요... 포기하고 일단 신간 예약...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