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마존 재팬 문의 라이브 채팅 후기

어제 아마존 재팬에서 500엔이 결제가 되었다고 문자가 왔길래 '이 500엔은 뭐지?' 하면서 고민했어요. 아마존 재팬에서 결제와 관련된 메일이 온 것도 없고... 아마존은 발송할 때 주문한 금액을 결제하거든요. 예약 상품 주문도 마찬가지고요. 그래서 로그인해서 찾아보니 아마존 prime 월 단위(500엔)로 결제가 되었더라고요. 프라임 회원 등록한 적도 없는데 왜??? 취소한다고 찾아보다가 연회원 변경을 눌려버렸는데 바로 결제돼서 당황했어요. 어쨌든 프라임 회원 취소를 하고 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봤습니다.

문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마존 재팬 Help 페이지 링크)

스크롤을 내려서 홈페이지 가장 아래 오른쪽에 있는 ヘルプ&ガイド → ヘルプ (Let Us Help you → Help) 클릭합니다.

(아마존 재팬 Help 페이지 링크 페이지임.) 스크롤을 내립니다.
トピックから探す → 問題が解決しない場合は → カスタマーサービスに連絡 (Browse Help topics → Need More Help? → Contact Us) 클릭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언어 설정에 따라 채팅이나 전화 문의 시간이 달라집니다. 언어 변경 버튼은 최상단에 검색창 옆에 있어요.
일본어는 24시간 동안 채팅(今すぐチャットをはじめる)이나 전화 문의(Amazon.co.jp からお電話いたします)가 가능합니다. 전화 문의는 해본 적이 없어서 한국에도 해 주는지 모르겠어요.

이 페이지에서 언어를 영어로 바꾸면 아래에 있는 이미지와 같습니다.

문의할 내용을 선택하면 오전 9시 ~ 오후 9시까지 채팅(Chat)이나 전화 문의(Phone)가 가능합니다. 이메일로 문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빨리 문의를 하고 싶다면 언어를 일본어로 설정해서 구글 번역기나 네이버 번역기 등을 이용하면 됩니다.

위에 있는 이미지는 일본어로 채팅을 시작한 경우입니다. 처음에는 챗봇과 대화하기 때문에 상담사 연결을 따로 요청해야 합니다.

입력란에 担当者につなぐ 라고 입력하고 送信(송신)을 클릭합니다. 그러고 나서 サポートできる担当者におつなぎしますか?(서포트 가능한 상담사와 연결하시겠습니까?) 라고 물어보면 チャットでサポートを受ける(채팅으로 서포트를 받는다) 를 선택하면 상담사와 연결이 됩니다.


프라임 회원 등록 취소를 해서 결제된 건 카드 취소되는 데 시간이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왜 프라임 등록이 되었냐고 질문해보니 주문에서 배송과 관련된 유료 콘텐츠(prime) 이용 내역이 없어서, 아마존 재팬 열람 중에 실수로 무료 회원으로 등록되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된다고 하더군요. 9월 3일에 무료 회원으로 등록이 되고, 자동 갱신을 OFF로 설정을 안 해서 무료 기간이 끝나고 10월 3일에 결제가 된 거라네요. 그런데 제가 사이트에서 상품을 검색하면서 프라임과 관련된 건 본 적이 없고, 클릭한 적도 없습니다. 그래서 주문하면서 발생한 문제로 유료 컨텐츠를 설정하지도 않았고요. 어째서 등록이 된 걸까요?

그리고 프라임과 같은 건 무료 회원이든 유료 회원이든 등록한 처음에는 보통 메일로 알려주지 않나요? 무료면 자동 갱신으로 결제가 된다는 점이 있고, 유료면 첫 결제 건 때문에요. 그런데 메일도 안 오더라고요. 메일로 알림을 받았으면 무료 회원 등록을 바로 취소를 했을 겁니다. 사이트 내에서 언어를 변경하면 매번 메일을 보내면서 이건 왜 안 보내주는지 모르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