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ressVPN 연결 진행이 도중에 멈추는 경우 해결



며칠 전부터 VPN 연결을 하는데 어느 위치를 지정하든 75%에서 멈추고 더 이상 진행이 안 되더군요. 그렇다고 연결이 아예 안 되는 건 아니고 오래 기다리면 되긴 되는데... 처음부터 이랬던 것도 아니고 일시적인가 싶어서 가만히 냅둬도 전혀 해결이 안 되더라고요. 해결 방법을 찾는다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지원을 읽어봐도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인터넷 연결에는 전혀 문제가 없고, 폰으로 실행하면 바로 연결이 되지만 컴퓨터에서는 바로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위치 문제도, 라이센스 문제도 아니라는 건 컴퓨터에 문제가 있다는 말이죠. 그래서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를 해봤는데 설치 도중이었던가? 설치 완료 후였던가? 오류가 있었다는 문구를 보긴 했습니다. 하지만 실행은 잘 됐고, 연결 진행이 오래 걸리는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싶어서 위에 있는 이미지를 시도해봤는데 해결이 되었습니다. 손상된 파일을 발견해서 복구했다는 문구를 보니 뭔가 문제가 발생하기는 했었나 봅니다. 덕분에 75% 정지에서 벗어났습니다.
  • 시작메뉴를 눌리고 cmd 라고 입력해서 명령 프롬프트(cmd)를 실행합니다.
  • cmd 창에서 sfc /scannow 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눌립니다.
  • '손상된 파일을 발견하고 성공적으로 복구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있다면 문제가 해결됐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스템 재시작을 합니다.
※해당 명령어(sfc /scannow)가 실행되지 않을 경우에는 명령 프롬프트(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리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