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사역형

사역형 동사 만드는 방법
5단 동사 : 동사의 마지막 글자를 あ단(자음 + a)으로 바꾸고 せる를 붙입니다.
  • Ex) 書(か) → 書せる
  • Ex) 歌(うた) → 歌せる (う로 끝나는 동사는 あ가 아닌 로 바꿔야 합니다.)
1단 동사 : る를 없애고 させる를 붙입니다.
  • Ex) 見(み)る → 見させる
  • Ex) 寝(ね)る → 寝させる
か행변격, さ행변격은 외우세요.
  • 来(く)る → こさせる
  • する → させる

사역형 사용하기
1. [人] を [사역형]
2. [人] に [명사] を [사역형]
  • 사람에게 하기 싫은 것을 강제로 시킵니다.
  • 목적어 ( なに에 해당O ) 가 있는 타동사는 に​ 를 사용합니다.
  • 목적어 ( どこ는 해당X ) 가 없는 자동사는 を​ 를 사용합니다.
Ex) 母 (はは) は​、私 (わたし) にたまねぎを食 (た) べさせます​。
  • 엄마는 나에게 양파를 먹입니다.
  • 엄마는 나에게 강제로 양파를 먹이려고 하고 있고, 나는 싫어도 그걸 해야 합니다.

1. [人]を[사역형]
Ex) 母は、私を病院 (びょういん) に連 (つ) れて行 (い) かせます
엄마는 나를 병원으로 데려고 갑니다.
Ex) ​母は、私を寝 (ね) させます
엄마는 나를 재웁니다.
Ex) 母は、私を学校 (がっこう) に行かせます​。
엄마는 나를 학교에 보냅니다.

2. [人]に[명사]を[사역형]​
Ex) ​母は、弟 (おとうと) に宿題 (しゅくだい) をさせます
엄마는 동생에게 숙제를 하라고 시킵니다.
Ex) ​母は、私に掃除 (そうじ) をさせます
엄마는 나에게 청소를 시킵니다.
Ex) ​母は、私に歯 (は) を磨 (みが)​ かせます。​
엄마는 나에게 양치질을 시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