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5 잡담

1.픽시브 / 부스


부스에서 오랜만에 동인지를 사려고 픽시브 페이에 카드 등록을 하려고 했더니 안 되네요. 그래서 계속 반복해서 시도했더니 '부정한 결제를 시도했다고'라고 차단됐습니다. 그래서 문의에 다른 곳에는 다 되는데 여기는 안 된다고 적으니까, 결제 시 제한이 걸려 있거나 유효 기간 문제가 아니냐면서 대안으로 페이팔 결제를 사용하라는 복사붙여넣기 답변을 받았습니다.

결제 방식에 페이팔 결제도 있지만 연령 제한 상품은 페이팔로 결제를 할 수 없습니다. 그 대신 라쿠텐 페이로는 결제가 되는 것 같던데, 계속 막히면 라쿠텐 페이에 가입해서 결제할까 싶습니다.

인터넷에 찾아 보니 픽시브에서 지난달 1월부터 카드 해외결제가 안 된다고 하더군요. 한 달이 지나도록 저 상태인데 대체 언제 고쳐줄 지 모르겠군요.


2. 리디북스

리디북스 십오야를 생각하면 슬픕니다. 1~3일 충전 시 포인트 두 배 적립 비율과 십오야가 타격이 크네요. 십오야 때는 싸게 살 수 있으니까 로맨스 소설 중에서 괜찮은 거 있으면 그냥 샀었거든요. 그래서 읽는 것도 있고, 안 읽고 그대로 방치해두기도 하는데, 지금은 꼭 보고 싶은 거나 필요한 게 아니면 안 사기로 했습니다. 사고 싶은 의욕도 별로 안 생기고, 모험은 안 하려고요.

작년 12월에 올해로 안 미루고 더 샀어야 했는데...ㅜ.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