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수앱을 사용해봤습니다

사용한 앱 : Cross Stitch Joy
기종 : 모바일
다운로드 : Google Play Store

십자수를 모바일 게임으로 즐기는 게임인데 모바일에 있는 이미지를 불러와서 십자수를 할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즐길 수 있지만 중요한 건 도안이 만들어지니까 실제로도 십자수를 할 수가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 색깔은 본인이 직접 찾아보고 골라야겠지만요.


모바일로 완성한 결과물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아무로 토오루 일러스트로 해봤습니다. 사이즈로 최대로 설정해야 선명해지다보니 그만큼 시간이 제법 걸렸습니다. 몇 시간 동안 터치만 했어요. 다 하고 나니 일부는 색깔이 이상해서 몇 개는 별도로 수정했지만요.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실제로 십자수를 해서 액자에 걸어놓고 싶기도 하네요. (실제로 할 때는 일단 모바일로 완성해서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이상한 부분은 수정을 해야 할테니.)

다른 분들 하시는 말씀으로는 색칠놀이라고 하는데 딱 그 느낌이에요. 색도 다 지정되어 있어서 색깔만 맞춰서 터치만 해주면 되는 거라 필요한 건 인내심과 시간입니다. 그러면 누구나 저런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어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오른쪽 상단에 빨간색 네모로 표시해둔 부분을 터치하면 모바일에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올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에서 불러와서 만들 때는 코인이 필요한데요. 코인은 파란색 네모로 표시해둔 부분을 터치하면 광고 시청을 하면서 무료로 코인을 조금씩 모을 수 있습니다. 덤으로 한마디를 더 쓰자면 이 앱을 사용하다 보면 광고를 자주 보게 됩니다. 작업하다가 뒤로가기를 눌리면 거의 대부분 강제로 광고 시청을 하게 되더라고요.


컬러는 최대가 32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색깔이 너무 다양하면 표현에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당연히 클수록 선명해집니다. 그만큼 시간은 오래 걸리겠지만요.


작업하는 창은 이렇습니다. mistake는 지정된 색이 아닌 걸로 하게 되면 뜹니다. 터치하다보면 미스테이크를 자주 보게 되다 보니, 수정할 거라면 다 하고 나서 마지막에 하는 게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