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쟁이페달 동인게임] 연애 페달! 후기


제목 : 연애 페달! (1탄)
원제 : 恋ペダ!
제작 : プリンセスクラウン (프린세스크라운, princess crown)
장르 : 여성향 게임, 비주얼 노벨, 겁쟁이 페달 동인 게임
공략 캐릭터 : 마키시마 유스케, 신카이 하야토, 아라키타 야스토모, 토도 진파치, 마나미 산가쿠
언어 : 일본어
기종 : PC
사이트 : 공식 홈페이지(Official Website)

때는 인터하이 이전. 로드레이서를 완전히 포기할지 고민하는 히로인에게 마키시마가 한 가지 제안을 합니다. 그것은 전국에서 유망한 선수만을 초대하여 진행하는 강화 합숙에 서포트 역으로서 참가하는 것. 히로인은 고민 끝에 강화 합숙에 참가하여 하코네 학원 선수들도 만나게 되면서 뭔가를 느끼게 됩니다.

게임을 시작하여 히로인 디폴트명을 보는데 '요와무시 페다루'이라고 적혀 있어서 놀랐습니다. 만화 제목 그대로라 이름이 페달이라니?! 저는 디폴트명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바꿨습니다. 또, 대사 중에 페달이라는 단어가 나오기도 하니까요.

엔딩은 아라키타, 마키시마, 토도만 봤습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갤러리를 보면 터치 이벤트 때 볼 수 있는 일러스트인데요. 저는 아라키타 이벤트가 가장 재밌었습니다. (최애 캐릭터가 아라키타라서 그런 점도 있지만요.) 터치하다보면 아라키타가 남자라서 닳은 것도 없으니 마음대로 하라고 해서, 히로인이 마음껏 만지니까 사양 좀 해라고 합니다. 그러다가 나중에는 히로인이 만지는 만큼 자기도 만질 거라고 말하는데 재밌습니다.

히로인이 아라키타와 처음 얘기를 해보면 후쿠 쨩의 아우니까 히로인을 아우라고 부릅니다. 그러면서 아라키타는 히로인과 잘 지낼 생각도 없고, 빵셔틀로 써주겠다고 합니다. 이렇게 말은 했지만 실제로 빵셔틀로 쓰지는 않더군요. 오히려 자기가 히로인에게 먹을 걸 주고 있고...


"끄아악!!! 이, 이, 이봐!! 갑자기 달라붙지 마라고! 그렇게 달라붙으면 내…… 내가 난감하잖아!"
히로인이 아라키타의 말을 듣고 나서 자전거를 타고 신나게 달렸다가 길을 잃어버립니다. 날은 어두어져 가고 어쩔 줄 몰라서 아라키타를 부르면서 도와달라고 하는데, 그때 진짜로 아라키타가 나타나자 바로 그에게 달라붙습니다.

아라키타는 히로인이 돌아오질 않아서 찾으러 다니는 처지가 되었다, 걱정따윈 한 적 없다, 바보, 굼벵이 등 막말을 내뱉습니다. 말은 이렇게 해도 결국은 걱정돼서 찾으러 와주는 걸 보면 정말 솔직하지 않다니까요. 아라키타 본인도 히로인을 내버려두면 위태롭게 보여서 안절부절 못하겠다고 생각하고 있으니 말이죠.




터치 이벤트 이후에 마키시마의 반응을 보면 자신은 절대 속아 넘어가지는 않을 거라고 합니다. 히로인이 막 만져대니까 마키시마가 그런 짓을 하면 남자들이 착각할 거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히로인은 둔해서 그 말의 의미를 전혀 모르고, 마키시마는 그런 히로인을 보며 자신은 안 넘어갈 거라고 다짐을 하죠.


"내가 너에게 하고 있는 일은 즉…… 전부 나의 단순한 참견이라는 거야."
마키시마는 히로인을 잘 챙겨줍니다. 히로인이 로드레이서를 포기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 합숙에 참가하는 걸 권하기도 했고 말이죠.




토도는 히로인이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모습이 보고 싶다고 합니다. 히로인이 보여주겠다는 말을 안 하니까 토도가 친밀도를 올려보겠다고. 그러면서 히로인에게 토도 팬클럽게 가입이라도 하겠냐면서 너는 팬클럽 번호 ○○○○라고 하는데 완전히 마이페이스예요. 사람이 하는 말을 좀 듣자.



"조금은 진정했어? 아직도 진정 안 되면 이 토도를 보면 돼. 이 미형에 마음을 빼앗기고 있는 사이에 어떠한 감정도 날아가버릴 테니."
휴식 겸 교류로 담력 시험을 하게 되는데, 히로인은 토도를 선택해서 같은 조가 됩니다. 히로인이 겁이 많아서 귀신역 때문에 깜짝 놀라서 혼자 뛰쳐가다가 넘어질 뻔 하는 걸 토도가 잡아줍니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자기 얼굴을 보면서 진정하라고 하는데... 이 나르시스트가 정말... 웃겨서 진정이 안 될 것 같습니다.

담력 시험을 한다는 얘기가 나왔을 때 인물들이 대화하는 걸 보면 재밌습니다. 남자만 가득한 여기서 담력 시험을 하면 뭐가 즐겁겠냐고, 무섭다고 남자가 달라붙거나 하면 끔찍하다고 하는대요. 마나미가 그래도 홍일점인 히로인이 있다고 하니까, 아라키타가 왜 히로인과 같이 가야 하냐고 합니다. 그러자 신카이가 그러면 야스토모는 다른 녀석이랑 가라고, 한 명이라도 라이벌은 줄어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러니 아라키타가 왜 사내놈이랑 같이 담력 시험을 해야 하냐며, 히로인에게 자기랑 같이 가자고 거절하지 말라고 합니다.

『プリンセスクラウン』の画像素材を加工・引用しています。テキストも引用しています。
『Princess Crown』의 이미지 소재를 가공・인용하고 있습니다. 텍스트도 인용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