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카도(ocado) 계정 삭제하는 방법

오랜만에 가입해놓고 이용 안 하는 사이트들 정리하면서 나중으로 미루어뒀던 오카도(ocado)도 회원탈퇴를 했습니다. 해외 사이트들은 회원탈퇴를 할 때마다 느끼지만 따로 회원탈퇴 버튼이 없는 곳이 많은 것 같네요. 있는 곳은 편하게 탈퇴할 수 있는데 없는 곳은 매번 문의를 해야하니... 저는 영어를 못해서 구글 번역기를 써가면서 탈퇴하는데 고생을 제법 합니다. 이럴 때마다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은 들지만 하지는 않고 있어요. 뭐, 언젠가 너무 불편하면 공부하게 되겠죠.

오카도도 처음에 탈퇴하려고 홈페이지 이곳저곳 돌아다녀도 탈퇴 페이지가 없어서, 인터넷에서 오카도 탈퇴하는 방법을 검색해보니 국내 블로그에는 전혀 없더라고요. 가입 방법은 본 적이 있지만 한국에서 직구하려는 사람들은 별로 없을테니 없을만도 하네요. 저도 딱 한 번 구매하고 나서 그대로 방치했었으니. 아무튼 다시 이야기를 원래대로 돌려서 탈퇴를 하기 위해서는 문의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계정 삭제해달라고 보내니 삭제하는 이유에 대해서 묻더군요. 기억이 가물하지만 비즈니스로 이것저것 얽혀 있다는 내용을 본 것 같은데, 그때는 그 뒤로도 뭔가 요청하는 게 많을 것 같아서 그대로 방치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오카도(ocado) 회원탈퇴, 계정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OCADO 홈페이지

먼저 로그인을 하여 account settings에 들어가서 결제 방법으로 페이팔과 같이 연동되어 있는 것들을 미리 해제시켜둡니다.
  • 저는 해제시킨 상태에서 삭제 요청을 해서 이 과정이 필요없을 수도 있지만, 혹시라도 해제하라는 답변을 받을 수도 있으니 미리 해제시켜둡시다.
  • 하는 김에 신용카드를 등록시켜뒀다면 자신이 직접 삭제하는 게 좋지 않을까요.

메일이나 트위터도 있지만 한 번만에 끝내기에는 실시간 채팅이 가장 편합니다. 하지만 영어를 못하면 힘든 방법이기도 한데,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요. 상담해주시는 분들이 다소 시간이 걸려도 기다려주시거든요. 답답하게는 느끼시겠지만서도 친절하게 대답해주시더군요.


  • Live chat을 눌려서 이름, 이메일 계정, 삭제 요청 + 이유를 쓰고 나서 Start chat을 눌립니다.
  • 상담사와 연결되면 계정을 폐쇄하기 위해서 모바일 폰 번호 마지막 3자리 숫자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이것만 대답해주면 끝납니다. 더 요구하는 건 없으며 1~2시간 내로 계정을 폐쇄시켜준다고 하더군요.

나중에 폐쇄시켰다는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읽으면서 스마트 패스가 뭔가 싶었는데 로그인 창이더군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