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ntity V - 2023년 불꽃놀이 후기


제5인격은 접었다가 다시 하다가 이러고 있어요. 요즘에는 다시 반쯤 질린 상태인데 코스튬 재판매할 때 사려고 기다리는 코스튬이 있어서, 최소한 코스튬은 사고 나서 쉬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불꽃놀이에서 같이 놀았던 사람들 중에서 세 명은 친구 등록을 하게 되었는데, 그 중에서 이상한 일본인이 한 명 걸렸습니다. 처음에는 정중했는데, 반말을 한 시점부터 무례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초면에 그런 걸 말하거나 묻는 걸 보니 변태인가 싶었습니다. 이런 사람은 가차 없이 삭제해야죠.


정원사님, 탐사원님이 춤추고 있길래 동참했습니다. 탐사원 춤추기가 없어서 그나마 춤추는 게 비슷한 야만인을 꺼냈는데, 보니까 잘 맞네요. 둘이 춤추는 걸 보면 무아지경에 빠진 것 같습니다. 탐사원님이 마지막 포즈를 같이 하려고 맞춰 주시는 게 보이네요. 그리고 샤먼님이 지나가다가 급히 유턴해서 되돌아가는 게 귀엽습니다.

우산님과 영문 모를 교감을 나누고 있었는데 영상을 찍으려는 시점에 인사해 주시고 퇴장하시더군요. 우산님이 잘 놀았다고 꾸벅꾸벅 인사해 주셔서 너무 좋았고, 귀여웠습니다. 영상에서 천천히 까딱까딱 움직이고 있는데, 우리는 저렇게 놀았습니다. 같은 감정 표현을 쓰고 나서 천천히 움직이면서 상대방과 모션을 맞추고, 상대가 멈추면 나도 멈추기. 제가 유도했는데, 우산님이 저의 의도대로 따라와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제가 하면서 '이건 대체 뭐하고 있는 건지 모를, 영문 모를 짓을 하고 있구나'라고 생각했었어요.

그리고 우산님이 러키머니 감정 표현을 써서 돈 봉투를 든 손을 흔들면("옜다~" 이런 느낌), 저는 새해 인사 감정 표현으로 꾸벅거리며 손을 흔들었어요("(굽신거리며) 감사합니다~" 이런 느낌). 재밌게 놀았습니다.



사진 찍기 모션을 천천히 움직이면서 상대방과 맞춰가기.


같이 춤추던 탐사원님은 한 시간 전 불꽃놀이에서 만나서 놀았던 분이셨습니다. 처음에는 환자, 심리학자로 놀았는데, 이 분 정말 잘 맞춰 주시더라고요. 그 다음에 제가 캐릭터를 바꾸니, 이 분은 탐사원으로 바꿔서 춤추시길래 저는 야만인을 꺼내서 신나게 춤을 췄죠.


불꽃놀이에서 환자, 심리학자 커플룩은 한 번 이상은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이 코스튬은 판매할 때 심리학자만 사서(환자도 살지 고민하다가 결국 안 샀음), 재판매 때 환자 별빛을 사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약속의 네버랜드 멤버들이 있길래 포워드로 동참했습니다.


죄수들의 모임이 보이길래 다자이로 동참했습니다.


단체 사진인데 저는 신나게 뛰고 있는 조향사입니다.


샤먼 3명이 같은 포즈에 모험가님도 동참해 주시더군요. 제가 먼저 저 포즈를 취하니 허망 샤먼님이 따라해 주시고, 다른 샤먼님도 오셔서 따라해 주셨어요.


저와 허망 샤먼님이 앉아 있으니 앉기 모션이 있는 분들이 합세해 주셨어요. 오른쪽에 있는 샤먼님은 눕기 감정 표현이 없는 모양이더군요.

허망님이 워낙 잘 맞춰 주셔서 다음 불꽃놀이 때도 같이 놀려고 친구 추가를 했지만, 이 이후로는 시간이 맞지 않아서 같이 놀지 못했습니다.


조향사님, 정원사님이 누워 있길래 저도 가서 누웠습니다. 이런 건 합세하는 재미가 있어요.


쌍둥이 조향사님과 같이 누워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같은 모션이 있으면 맞춰 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용병님 둘이서 춤추고 있길래 합세했습니다. 저는 한 발만 들고 있어서 무용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다리를 벌리고 손바닥을 내밀고 있는 체셔님 자세를 볼 때마다 웃었는데, 이제는 익숙해져서 그런지 웃음이 안 나오네요


도둑으로 놀 때마다 이 자세로 사진을 한 번씩 찍었습니다.


불꽃놀이 마지막날에는 도둑으로 30분을 놀았습니다. 도둑이 2명에서 6명이 되었습니다.

* * *
Track: United We Groove by Audionautix.com
Track: Monkeys Spinning Monkeys by Kevin MacLeod
Link: https://filmmusic.io/song/4071-monkeys-spinning-monkeys
License: https://filmmusic.io/standard-licens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