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멘 혁명 ~앨리스와 사랑의 마법~ 후기


제목 : 이케멘 혁명 앨리스와 사랑의 마법
원제 : イケメン革命 アリスと恋の魔法
제작 : 사이버드(CYBIRD)
장르 : 여성향 게임, 비주얼 노벨
언어 : 일본어
기종 : 모바일
다운로드 : Google Play Store / App Store
서비스 시작일 : 2016년 10월 20일

내용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데, 흰 토끼 같은 이미지의 사람에게 물건을 건네주러 가다가 마법이 존재하는 다른 세계(반대편의 세계라고 할까요.)로 넘어간 히로인의 이야기입니다. 이 세계에서는 적군와 흑군이 대립하고 있으며, 반대편의 세계에서 온 이방인을 '앨리스'라고 부릅니다. 앨리스의 특징은 마법을 무효화시킬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보너스
  • 1일째 : 뽑기 메달 1개
  • 2일째 : 1000링
  • 3일째 : 친밀도 +500
  • 4일째 : 500링
  • 5일째 : 마보석 +50
  • 6일째 : 500링
  • 7일째 : 뽑기 메달 1개
  • 8일째 : 500링
  • 9일째 : 티세트(체력회복 +100) 1개
  • 10일째 : 뽑기 메달 2개
  • 11일째 : 500링
  • 12일째 : 친밀도 +500
  • 13일째 : 500링
  • 14일째 : 마보석 +50
지금은 로그인 보너스가 한 달이 아닌 14일 주기라 짧아서 좋습니다. 지인과 14일 주기 얘기를 하다가 캐릭터가 14명이라서 14일이 아니냐는 말을 듣고, 그런 거였어요?! 하면서 놀랐습니다.

2. 마이 페이지
마이 페이지 화면을 획득한 카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드는 ★4 이상이면 보이스가 있습니다.

3. 링, 마보석
  • 링은 게임 머니로 미션 때 필요한 아바타 구입과 수집 이벤트 때 아이템 구입, 뽑기가 가능합니다. 링은 로그인 보너스, 레슨, 친구들에게 인사함으로써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보석은 과금 시 충전하는 코인입니다. 이번에는 마보석을 획득할 수 있으니 무과금 유저에게도 모아서 쓸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현재 마보석은 로그인 보너스, 필드 레슨, 엔딩(마보석 300),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4. 스토리
  • 스토리는 한 화당 티켓 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일 오전 5시를 기준으로 무료 티켓이 5장씩 충전됩니다.
  • 이전 시리즈와 달리 목차가 상세해졌습니다. 몇 화까지 있는지, 그의 시선으로 보는 스토리, 미션, 편지 받는 게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시리즈에서는 그의 시선 스토리는 엔딩 후 2회차부터 선택하여 볼 수 있었지만, 여기서는 열쇠를 사용하거나 마보석을 사용해야 볼 수 있습니다.
  • 엔딩은 마지막에 사랑하는 루트와 사랑받는 루트로 나뉩니다. 티켓 5장 분량이라서 일러스트를 보고 선택합시다. 나머지 루트를 보려면 처음부터 다시 스토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 공략 캐릭터 변경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여태까지 진행했던 스토리는 여전히 저장되어 있습니다. 다시 선택할 때 처음부터 시작할 시 여태까지 진행했던 곳에서 할지 정합니다.
5. 그이 카드
  • 카드 용도는 레슨용, 마이 페이지에서 감사용으로 나누어집니다.
  • 카드 종류는 ★3, ★4, ★5가 있는데 매력 수치가 다릅니다. 뽑기 기준으로 매력 수치가 ★3은 60~70, ★4는 360~370, ★5는 1230~1250 정도입니다. 기간 한정 뽑기의 ★5의 매력 수치가 높으며, 이벤트 특전인 카드는 최대가 ★4인데 일반 뽑기보다는 매력 수치가 높습니다. 또한 ★4, 5는 보이스가 있습니다.
  • 카드 획득은 뽑기나 이벤트 특전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본편 캐릭터를 변경하여 ★4개 카드를 획득합니다.
  • 카드 강화, 각성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이 페이지 설정, 레슨 때 메인 서브 설정(덱 편성)방법
  • 소지품 → 그이 카드 → 상세를 눌려서 마이 페이지/덱 편성을 선택합니다.
  • Collection → 그이 카드를 눌려서 마이 페이지/덱 편성을 선택합니다.
  • 레슨에서 메인, 서브 옆에 있는 편성을 눌려서 덱 편성을 설정합니다. (메인, 서브에 전부 같은 캐릭터 카드는 설정할 수 없다.)
6. 레슨 / 러브 레슨
  • 레슨은 본편 스토리나 시나리오 이벤트의 미션을 통과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꾸준히 해둬야 하는 미니 게임입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요구하는 수치가 높아지므로 꾸준히 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레슨에서 이기지 못 할 경우 오르는 수치가 매우 낮으므로 무조건 승리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체력은 최대 100이며 레슨 1회에 체력 20을 소비합니다. 체력은 1시간에 20씩 회복합니다.
  • 레슨에서 상대를 이기면 winner, 지면 draw. 이기는 기준은 매력 수치가 상대보다 높아야 합니다. 매력 수치 = 아바타 + 메인 카드+ 서브 카드
  • 레슨 상대는 일정 시간 동안 대충 10~15명 정도가 돌아가면서 계속 등장합니다. 승리하기 위해서는 일단 카드를 먼저 확인한 뒤에 상대방의 아바타를 보고 자신과 유사하거나 부족(아바타 착용)한 사람으로 선택하는 게 이길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이길 수 있는 상대가 한정되어 있다면 승부하기 전에 이름을 외워둡시다. 그래서 이기면 같은 상대를 찾아서 붙으면 되고, 지면 그 상대를 제외하고 찾아서 승부합니다.
  • 레슨의 대결 상대는 자신의 러브 수치와 비슷한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무과금 유저일 경우에는 초반에는 괜찮은데 시간이 제법 흐르면 승리하기가 상당히 어려울 수가 있습니다. ★5 카드는 필수이며 아바타는 매력 수치가 낮은 것은 팔고, 수치가 높은 것만 남겨두면서 아바타를 늘려줘야 합니다. 또한 이길 수 있는 상대가 정해져 있을 경우에는 대결할 때는 반드시 이름을 외워두는 게 좋습니다.
  • 레슨에서 5번 승리하면 필드에서 대결하는데 이건 그냥 단순한 보너스이므로 그냥 눌려주시면 됩니다. 필드 대결은 체력을 소비하지 않습니다.
7. 뽑기
뽑기는 한 번 돌릴 때마다 뽑기 메달 1개 또는 마보석 300 이 필요합니다. 링으로 할 수 있는 뽑기도 존재한다고 하지만 여태까지 본 적은 없습니다. 또한 뽑기는 카드 뽑기, 아바타 뽑기가 따로따로 있으니 하실 때는 잘 보고 뽑기를 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여태껏 뽑기를 하면서도 느끼지만 이게 운 좋을 때 걸립니다. 그 외에는 완전히 꽝이라... 뽑기 메달 13개를 쓰고도 ★5를 하나도 못 건질 때가 있는가하면(이게 불과 며칠 전의 일입니다.), 메달 1개 받은 날 한 번만에 ★5를 획득하는 경우도 있었죠. 이건 그 날의 운에 맡기시고 뽑기를 할 때 권장하는 바가 있습니다.
  • 뽑기 메달을 모아서 몰아서 사용합니다.
  • 한정 뽑기(★5 카드가 3개 이상) 때 뽑기를 합니다. 한정 뽑기의 ★5가 수치가 가장 높을 뿐더러 일반 ★5 보다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저도 노멀 ★5 카드는 요나, 랜슬롯 두 명 뿐이고, 세스 생일 카드 ★5(확률은 0.13%일 때) 한 장을 제외하면 전부 기간 한정 카드뿐입니다. 게다가 있는 게 랜스롯이랑 레이뿐이에요. 뽑기만 하면 항상 랜슬롯 ★5만 걸리더라고요. 랜슬롯 생일 카드 ★5를 제외하면 ★5는 전부 획득한 상태입니다.

8. 트레이드 교환소
뽑기에서 중복된 카드를 뽑았을 경우 트레이드 우표로 바뀌며, 이 우표를 모아서 교환할 수 있습니다.

9. 미션
스토리 진행을 하다보면 친밀도/러브도와 아바타 미션이 있습니다. 친밀도/러브도는 해당하는 레슨을 하여 올리면 되고, 아바타 미션은 링이나 마보석으로 구입하면 됩니다.

10. 일러스트
  • 본편 일러스트가 5장 존재합니다. 공통 루트 3장, 각 분기에 1장씩.
  • 예전에는 시나리오 이벤트에 각 캐릭터별로 프리미어 엔딩에 일러스트가 1장씩 존재하긴 했지만 지금은 전혀 없습니다.
  • 생일 시나리오를 구입하여 일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11. 시나리오 이벤트
  • 시나리오 이벤트는 티켓 없이 진행할 수 있지만, 러브 레슨을 통해 올리는 러브 수치를 요구하는 미션이 있으므로 꾸준히 러브 레슨을 해줘야 합니다. 올클리어를 하려면 아이템을 쓰거나 무조건 과금을 해야 합니다.
  • 러브 레슨 때 친구와 협력이 가능한데 친구의 메인 카드 (★3 = +20, ★4 = +25, ★5 = +30)에 따라 부가 러브를 받습니다. 친구 도움을 한 번 받으면 그 친구는 24시간의 리퀘스트 타임이 걸립니다. 한 번 사용한 상대는 24시간 뒤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친구는 최대 20명 제한이며, 친구 신청 20명 제한, 승인 대기도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또한, 친구는 해제가 가능(해제는 5명까지만 가능)하며 해제한 친구에게 재신청이 가능한 듯 합니다.
  • 피버 타임(러브 수치 2배)이 있으니 피버 타임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12. 이전 시리즈와의 차이점
1) 스토리, 일러스트 관련
  • 프롤로그는 스킵이 가능하며, 스토리가 저장되어 언제든지 읽을 수 있다.
  • 스토리 진행 시에 캐릭터 눈이 깜빡인다.
  • 그의 시선 스토리는 구입해야 읽을 수 있다. 2회차부터 구입할 수 있는 스토리도 존재한다.
  • 스토리 진행과 더불어 있었던 포인트 뽑기가 없다. 여기에 있었던 그의 시선 스토리도 구입 형태로 바꾼 듯하다.
  • 최종화(스토리 티켓 5장)에 분기가 나뉜다.
  • 본편 스토리 캐릭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2) 과금 관련
  • 마보석(=과금)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 유료 마보석과 무료 마보석으로 나누어지며, 일부는 유료 마보석만 사용할 수 있는 게 존재한다.
3) 매력 수치, 레슨 관련
  • 그이 카드라는 게 생기면서 매력 수치에 영향을 끼친다.
  • 매력 수치 = 아바타 + 메인 카드 + 서브 카드
  • 보너스인 필드 레슨은 연속 승리가 아닌 5번 승리하면 발동하고, 무조건 승리한다. (체력 소비 없음)
  • 공략 상대 변경 시, 친밀도가 0으로 초기화되는 게 아닌 누적방식으로 진행된다.
  • 누적 방식의 장점 : 시나리오 이벤트 때 차질 없이 본편 진행 가능.
  • 누적 방식의 단점 : 레슨 상대가 대다수 친밀도 수치가 비슷한 사람들이라서 승리하는데 어려움이 존재.
4) 이벤트 관련
  • 시나리오 이벤트에서는 혼자서 진행해야 한다.
  • 친구 협력이 있는 경우에는 러브 레슨에서 부가 러브만 받는다. (리퀘스트 타임 존재, 친구 제한 20명, 해제 제한 5명)
  • 해제한 친구에게 재신청이 가능하고, 친구 신청이 거절돼도 거절한 상대에게 다시 신청이 가능한 듯하다.
  • 부가 러브 수치 : 친구의 메인 카드가 ★3 = 러브 +20, ★4 = 러브 +25, ★5 = 러브 +30
  • 시나리오 이벤트 레슨 시 올라가는 수치가 이전 시리즈들보다 낮다. 기본 75, 필드 100
  • 이벤트에도 보너스인 필드 레슨이 존재한다.
  • 초창기에는 시나리오 이벤트에 캐릭터 마다 프리미어 엔딩에 일러스트가 1장씩 있었으나 지금은 일러스트가 없다.
  • 이벤트 참가 피버 타임(2시간) 없음. (피버 시간을 반드시 확인할 것)
  • 시나리오 에필로그가 구입 형태에서 클리어 수 특전으로 변경되었다.
  • 카드 강화와 각성 기능이 생겼다. (각성+강화 MAX : 매력 +700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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